꿀팁연구소

“셀프 인테리어는 어렵다?” 인테리어를 똑똑하게 준비하는 꿀팁 총정리

자취 등의 독립 생활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자신만의 스타일을 살려 셀프 인테리어를 꿈꾸게 된다. 그러나 셀프 인테리어는 머리 속의 이상으로 현실과 달라 어렵다는 말이 나오기가 쉽상이다.

누구나 쉽게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여기 인테리어를 똑똑하게 준비하는 꿀팁을 총정리 하였다. 셀프 인테리어를 손쉽게 할 수 있는 꿀팁을 함께 알아보자.

셀프 인테리어 시작하는 5단계
1단계 : 안 쓰는 물건 정리하기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안 쓰는 가구나 입지 않는 옷들을 정리하는 일이다. 가구나 벽지, 소품 등으로 아무리 좋은 인테리어, 예쁜 인테리어를 완성해도 정리가 되어있지 않다면 그저 지저분한 방에 불과하다. 정리하기는 좋은 인테리어의 첫걸음이다.

2 단계 : 컨셉 짜기

두 번째로 해야 할 일은 컨셉을 정하는 것이다. 인테리어라고 해도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다. 방마다 개인마다 성향에 맞는 인테리어를 꾸며야 한다.

잡지나 인터넷 등을 통해 자료를 참고하여 자신만에 컨셉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좋은 자료는 스크랩해놓고 참고하자.

3 단계 : 메인 컬러 정하기

컨셉이 정해지면 이어서 메인 컬러를 생각해야 한다. 메인 컬러는 방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대변하기 때문에 어떤 컬러를 하느냐는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컨셉으로 네츄럴한 이미지를 생각했다면 메인 컬러는 베이지가 적당할 것이고, 모던한 이미지를 구상하였다면 화이트나 그레이 계열을 주된 컬러로 사용해야 한다.

4 단계 : 레이아웃 정하기

인테리어에서 레이아웃은 내 방의 틀을 정하는 일이다. 움직이는 동선을 생각해서 가구배치를 정하고, 가지고 있는 짐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나 가구를 구상해야 한다. 레이아웃이 잘못 짜여질 경우, 정리도 잘 안될 뿐더러 생활의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5 단계 : 코디네이션

마지막 단계는 기획한 셀프 인테리어를 행동으로 실행하는 것이다. 컨셉에 맞게 방에 컬러를 입히는 것이 중요하다.

정해놓은 메인 컬러에 맞게 가구, 소품 등을 준비하여 레이아웃에 맞게 배치하면 코디네이션을 마무리할 수 있다.

인테리어 할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1. 반려식물 키우기

인테리어 소품으로 반려식물을 키우기를 추천한다. 좁고 창문이 없는 방일수록 반려식물이 필요하다.

반려식물은 관상용으로도 충분히 좋은 인테리어 소품이지만, 방에서청량함과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은 이유이다. 반려식물은 인테리어의 컨셉이나 코디네이션에 따라 준비하는 것이 좋다.

2. 액자는 인물화보다 꽃 그림 걸기

그림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에 하나다. 인테리어로 사용할 수 있는 그림의 종류도 매우 다양한데, 가장 좋은 그림은 인물화보다 꽃 그림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인물화는 좁은 방일수록 위화감이 들 수 있는 반면, 꽃 그림은 아무리 좁은 방이라도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3. 청소도구는 보이지 않는 곳에 보관하기

청소도구는 보이지 않는 곳에 최대한 숨겨놓는 것이 좋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도구일 뿐더러 어질러져 있으면 방이 지저분해 보이기 때문이다.

특히, 청소도구를 아무데나 보관할 경우 미관 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고, 이동 시에 발에 걸릴 수 있어 생활의 불편함을 준다.

가성비 좋은 이케아 소품 리스트
1. 7단 걸이식 수납
이케아 코리아

가로세로 30CM 깊이에 높이 95CM7단 걸이식 수납용품이다. 미니 옷장이나 선반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옷걸이나 독립형 랙에 걸 수 있어서 공간활용이 매우 편리하다. 또한 사이드 포켓이 있어 악세서리 등을 정리할 수도 있다. 가격은 14,900.

2. 3단 선반유닛
이케아 코리아

넓이 60CM에 높이 148CM인 레르베리 선반유닛이다. 선반의 깊이가 달라서 선반에 따라 책이나 소품을 수납할 수 있고, 오픈선반으로 내용물이 한 눈에 들어와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도 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블루, 다크그레이 세 가지가 있다. 가격은 19,900.

3. 탁상스탠드
이케아 코리아

마치 우주선을 연상키는 이 무드등은 합리적인 가격과 훌륭한 디자인을 모두 갖추고 있다. 디자이너의 끝없는 노력으로 이 트베르스 탄생했다고 한다. 가격은 3,500.

4. 보조테이블
이케아 코리아

이케아에서 1979년 처음 선보인 이제품은, 어렵지 않고 아무리 좁은 방이라도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색상은 블랙, 블랙브라운, 옐로, 화이트 등이 있으며 가격은 9,900.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