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셀카봉 사용 금지인 해외 관광명소 6

관광명수에서 셀카봉 금지인 구역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유는 셀카봉 때문에 난간에서 떨어지거나 오래된 명물을 파손시키는아찔한상황이 생겨나고 주변 관광객들도 여러 가지 불편함을 주게되거 금지시키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셀카봉 금지인곳은 어디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1. 디즈니랜드,디즈니월드

일본, 홍콩, 프랑스, 미국 등 모든 디즈니 놀이공원에서는 2015년 7월부터 공식적으로 셀카봉 사용이 금지되기 시작했다. 이 규정은 캘리포니아의 디즈니랜드에서 한 방문객이 롤러코스터 기구가 운행 중인 가운데 셀카봉을 꺼내서 셀카를 찍는 바람에 2시간 동안 모든 운행이 정지되면서 적용되기 시작했다.

2. 롤라팔루자 (Lollapalooza)

시카고에서 매년 7~8월에 열리는 3일간의 음악 축제인 롤라팔루지에는 스케이트보드와 스프레이캔 및 마약과 총기류를 포함해서 올해 처음으로 셀카봉을 금지된 아이템 리스트에 넣기로 했다. 롤라팔루자는 전 세계 메이저 음악 축제 중 처음으로 셀카봉을 금지시킨 곳이다.

3. 자금성 고궁박물관

우리나라 관광객들이 베이징을 가면 가장 많이 찾는 관광명소 중에 하나인 자금성은 사우스차이나 모닝 포스트지에 따르면 2015년 3월 19일을 기준으로 모든 셀카봉 이용을 금지시켰다. 특히 인파가 많이 몰리는 곳에서는 잠복 경찰들이 셀카봉들을 압수까지 할 수 있으니 들고가지 않는것이 좋다.

4. 반 고흐 미술관

암스테르담의 유명 관광명소인 반 고흐 미술관은 SNS 및 포토그래피와 깊은 악연을 맺고 있다. 2010년에 모든 사진 찍는 행위를 처음으로 금지시킨 이 미술관은 2013년 5월에 허가되었지만 2014년 3월에 다시 금지되면서 모든 셀카도 같이 금지되었다.

5. 가루페 해변가

프랑스 남동부의 항구 도시 앙티브에 위치한 가루페 해변가는 프랑스에서 가장 럭셔리한 바닷가로 유명하다. 이곳에서는 모든 이용객들이 해변가를 진정으로 즐기는 것을 돕기 위해 셀카봉을 전격 금지하기로 했다.

6. 로마 콜로세움

로마의 일간지인 롬 센티넬에 따르면 2015년 초부터 모든 셀카봉 이용이 금지되었다고 하는데, 현재까지는 크게 제한하는 스태프도 없을뿐더러 아직까지는 많은 관광객들이 셀카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선 금지구역이니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