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셀룰라이트를 제거해 준다고? 커피가루를 100% 활용하는 9가지 방법

매일 커피 한 잔 이상을 마시는 우리에게 카페라는 공간은 일상이다. 그 때마다 우리는 무료로 나누어주는 커피가루를 마주할 수 있다.

그저 커피 찌꺼기겠거니 하고 무심코 지나칠 수 있지만, 알고보면 커피가루는 매우 쓸모가 많다.

피부 미용부터 생활 살림까지 활용할 수 있는 범위도 광범위하다. 지금부터 이러한 커피가루를 100%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커피가루를 얼굴에 바르면 나타나는 효과
1. 셀룰라이트 제거

커피가루를 활용하여 셀룰라이트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커피가루와 코코넛을 섞어 셀룰라이트 부위에 펴 발라 5분 정도 마사지해 준 뒤 물이 씻어 낸다.

이러한 마사지를 2주간 매일 반복해주면 셀룰라이트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2. 피부 각질제거

우리가 구할 수 있는 각질제거제 중에서 가장 값싼 제거제는 바로 커피가루일 것이다. 커피가루 한 스푼과 올리브오일 두 방울을 섞어 각질 부위를 마사지한다.

커피가루 마사지를 통해 피부 각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3. 눈 붓기 완화

아침에 자고 일어났더니 눈이 부어있다면, 커피가루를 활용해보자. 커피가루를 물에 타 반죽을 만든다. 그리고 부어 오른 눈덩이 위에 반죽을 바르고 15분간 방치했다가 씻어내면 붓기를 빼주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4. 피부 브라이트닝 효과

커피가루로 피부 브라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데,막힌 모공이나 색소 침착된 부위에 커피가루를 물과 함께 마사지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약간의 소금을 첨가해주면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5. 손상된 모발 회복

마지막으로 커피가루는 손상된 모발도 회복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커피가루를 샴푸처럼 사용할 경우, 푸석해진 모발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이와 동시에 모발에 있는 먼지와 오물도 함께 배출해낸다. 특히, 염색한 머리는 색을 더 진하게 만드는 역할도 한다.

카피가루를 100% 사용하는 생활 활용법
1. 탈취제로 활용하기

커피가루를 탈취제로 사용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활용법 중에 하나이다. 커피가루는 퀴퀴한 냄새가 나는 화장실, 신발장, 옷장 등에 넣어두면 방향제 겸 탈취제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커피가루는 자체 수분을 보유하고 있어 곰팡이가 생기기가 쉽다. 때문에 수분을 잘 말린 뒤 사용해야 곰팡이 없이 탈취제로 사용할 수 있다.

2. 그릇 기름기 제거하기

커피가루는 그릇의 기름기를 제거할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튀김 음식 등으로 기름이 남은 프라이팬이나 그릇에 커피가루를 뿌리면 커피가루가 남은 기름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주의해야 할 점은 이대로 배수구에 씻어내 버리면 배수구가 막히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사용한 커피가루는 반드시 따로 모아 버릴 수 있도록 하자.

3. 화분 거름으로 사용하기

반려식물을 키우고 있다면 카페의 커피가루를 챙기도록 하자. 커피가루는 화분의 거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커피가루는 입자가 균일하고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식물들이 좋아한다.

때문에 식물이 심겨 있는 흙 위로 커피가루를 고루 뿌려서 거름으로 사용한다. 이 때,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수분을 제거하는 작업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4. 고기에서 나는 잡내 잡기

아무리 맛있는 고기반찬이라도 잡내가 나면 먹기가 여간 쉽지 않다. 이 때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커피가루이다. 고기를 굽거나 양념하기 전에 커피가루를 묻혀두었다가 사용하면 잡내를 없애주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와 동시에 커피가루가 고기의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1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