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세계에서 방문객이 제일 많은 관광 도시 TOP 7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고민은 떠나게 될 여행지를 선정하는 일이다. 특히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매일같이 여행을 오고 가고 있다. 그 과정에서 유명한 명성과 관광자원으로 세계 각지에서 몰려드는 관광 도시들도 있다.

그렇다면 세계에서 방문객이 제일 많은 관광 도시는 어디일까? 지금부터 연간 방문 관광객 수가 가장 많은 관광 도시를 알아보자.

7위, 서울

대한민국 서울은 연간 방문 관광객 수가 약 1239만명으로 관광 도시 7위를 차지했다. 마스터카드의 자료에 따르면 서울은 동북아 3개국 수도인 도쿄와 베이징보다도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시이다.

특히, 경복궁, 명동, 북촌 등이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6위, 뉴욕

미국의 뉴욕은 연간 방문 관광객 수가 약 1270만명으로 관광 도시 6위에 올랐다. 뉴욕은 세계적인 문화의 도시인만큼 타임스퀘어부터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센트럴 파크, 자유의 여신상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존재한다.

특히 자전거를 타고 뉴욕을 한바퀴 돌아보면 뉴욕커의 기분을 물씬 느낄 수 있다.

5위,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연간 방문 관광객 수가 약 1311만명으로 관광 도시 5위에 랭크됐다. 세계적인 공항인 창이국제공항이 있는 도시로, 세계적인 도시임에도 불과하고 매우 자연친화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그만큼 수많은 빌딩들과 나무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시피 벌금이 과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 여행 도시이기도 하다.

4위, 두바이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는 연간 방문 관광객 수가 약 1487만명으로 관광 도시 4위를 차지했다. 두바이는 급격한 간척사업과 발전속도로 인해 적지 않게 텅빈 느낌이 든다고 한다.

그러나 돈이 많은 도시인 만큼 각종 인공섬이나,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인 부르즈 할리파를 구경할 수 있는 도시이기도 하다.

3위, 파리

프랑스 파리는 연간 방문 관광객 수가 약 1545만명으로 관광 도시 3위에 올랐다. 낭만의 도시라고 불리는 파리는 따져볼 것도 없이 관광객이 많을 수밖에 없다.

루브르 박물관을 시작으로 개선문, 노트르담 대성당, 에펠탑 등 세계적인 랜드마크들이 모여 있다. 프랑스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이며 세계적인 도시로 그 위상을 달리하고 있다.

2위, 런던

영국 런던은 연간 방문 관광객 수가 약 1906만명으로 관광 도시 2위에 랭크됐다. 세계 3대 도시 중 하나인 런던은 빅벤부터 타워브리지, 2층버스, 왕실 근위대 등이 유명하다.

또한 스포츠도 많이 발달해 있으며, 지하철이 세계 최초로 생긴 도시이기도 하다.

1위, 방콕

태국의 수도 방콕은 연간 방문 관광객 수가 약 1941만명으로 관광 도시 대망의 1위를 차지했다. 그만큼 러시아워가 심한 도시 중 하나이다.

태국의 전통문화를 엿볼 수 있는 왕궁과 사원은 필수 코스이며, 해산물 요리나 면 요리 등의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관광 도시이다.

특히, 택시비가 저렴한 편이어서 부담 없이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