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성심당을 아시나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랑하는 빵 브랜드 TOP5

'밥심으로 산다'란 말은 옛말이 된지 오래... 간단한 것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경우 '빵심으로 산다'고 해야 맞을 것 같습니다. 아침을 거르거나 밥 대신 빵으로 대신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대형마트 판매량에서도 빵이 쌀을 앞선지 오래됐다고 합니다. 특히 밥 대신 먹기 좋은 식빵의 매출이 가장 높고, 일반 빵과 케이크의 비중도 높다고 합니다.

삼시 세끼 빵만 먹고살아도 좋다는 '빵순이' '빵돌이' '빵덕후'들이 많은 가운데,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제과제빵 브랜드는 어떤 게 있을까요?

가격 할인은 기본, 포인트까지 쌓아주는 프랜차이즈 빵집

5위. 대전 가면 꼭 먹어봐 '성심당'

튀김소보로, 부추빵 맛집, 대전의 명물 ‘성심당’이 한국 제과제빵 브랜드 평판 5위를 차지했습니다. 대형 프랜차이즈인 크리스피크림을 앞선 순위라 더욱 눈길을 끕니다.

1956년 창업한 성심당은 지난 2011년 세계 여행지와 맛집을 평가하는 ‘미슐랭 가 이드’의 그린 가이드 한국 편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전국 3대 빵집'으로 불리는 성심당 최고 인기 메뉴는 뭐니 뭐니 해도 튀김소보로. 1980년 첫 선을 보인 이래 하루 10,000여 개 이상 판매되고 있는 스테디셀러 메뉴입니다. 전국 택배 주문 가능하니 꼭 대전을 방문하지 않아도 맛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4위. 단짠단짠의 정석 샌드위치 '홍루이젠'

대만의 국민 샌드위치라고 불리는 홍루이젠은 지난 2018년 대한민국에 첫 선을 보인 후, '가성비 좋은 샌드위치', '달콤 촉촉 부담 없이 먹기 좋은 간식'이라는 평을 받으며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홍루이젠 샌드위치의 내용물은 '이게 다야?'라는 의문의 들 정도로 아주 단출 합니다. 햄과 치즈, 계란 등 평범한 재료에 프랑스산 천연 버터, 네덜란드산 달콤한 연유 소스를 더해 '단짠단짠'의 정석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인기 메뉴로는 누텔라 잼을 듬뿍 넣은 '악마의 초코 샌드위치', 콩고물크림을 넣은 '홍절미 샌드위치', 체다치즈가 들어간 '햄치즈 샌드위치', '오리지널 햄샌드위치' 등이 있습니다. 개당 가격 2000~2200원선으로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기기 좋은 '갓성비'템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3위. 달콤한 거 당기는 날 ' 던킨도너츠'

도넛 브랜드의 절대강자 던킨도너츠. 최근 건강식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도넛의 인기가 시들하긴 하지만 '달콤한 무언가'를 먹고 싶은 날에는 여전히 크림이 가득 들어 있는 도넛을 떠올리게 됩니다.

도넛 위주의 제품만 판매하던 기존 판매전략에서 벗어난 던킨은 최근 샌드위치 등 식사 대용 스낵 메뉴를 늘리고, 음료도 커피 외 각종 티 음료도 다양화하고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도넛이나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다면 무조건 매장을 방문해야 하던 시대는 끝났습니다. 이제 해피포인트, 해피 오더 등 모바일 앱, 기타 전문 배달 앱 등을 통해 던킨도너츠 메뉴를 집에서도 배달 주문해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2위. SNS 인증숏 부르는 신상 '뚜레쥬르'

'겉꿀속치' 겉에 꿀 바르고 속에는 치즈를 넣은 빵이 올 초 SNS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뚜레쥬르가 국민 간식 호떡을 재해석해 출시한 '치즈방앗간'이 그 주인공입니다.

꿀 발린 호떡 속 치즈의 짭조름함이 어우러진 '단짠' 매력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이 빵은 출시 3개월 만에 100만 개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난겨울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겨울 왕국 케이크도 큰 인기를 끌었죠...

식사빵 중에서는 ‘生生 생크림식빵’, ‘에그 슈림프 샌드위치’, ‘BELT 샌드위치’ 등이 인기 메뉴로 손꼽힙니다. 디저트로는 ‘리얼브라우니’, ‘치즈 브라우니', '생크림케익'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위. 통 큰 통신사·카드사 할인 '파리바게뜨'

엎치락뒤치락 제과제빵 브랜드 1~2위를 다투고 있는 뚜레쥬르와 파리바게뜨.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소비자에 인기를 끄는 가장 큰 이유는 전국 어디를 가도 보편적인 맛과 통 큰 할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파리바게뜨의 경우 각 통신사별로 기본 할인은 물론, 한 달에 한 번 혹은 특정일에 더 큰 가격 할인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월 1일을 '파바데이'를 지정해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3000원 이상일 경우 소비자에게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밥 대신 빵이 생각 나는날, 취향껏 마음에 드는 제과제빵점 앞으로 GOGOGO~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