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서울 부자들은 어떤 아파트 브랜드를 선호할까? 부자들의 아파트 브랜드 TOP.4

아파트 공화국이라고 할 만큼 아파트가 많은 한국. 그만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인식도 굉장히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서울의 부자들은 어떤 아파트 브랜드를 선호할까요?


아파트 구입시 가장
고려하는 부분은?

먼저 같은 입지라면 아파트를 구입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인을 살펴보았습니다. 조경? 이웃? 가격? 의외로 가장 고려하는 요인은 아파트의 브랜드였습니다.

아파트 구입시 고려 요인
1위
브랜드 42,58%
2위
단지 규모 25.15%
3위
가격 15.57%
4위
시공 능력 7.55%


서울 부자들이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 TOP.4
TOP.4 디에이치 현대건설

디에이치(THE H)는 현대건설이 2015년 4월에 런칭한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고급 주택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힐스테이트보다 더 고급화 한 아파트 브랜드죠.

디에이치 라클라스
디에이치 아너힐즈
디에이치 클래스트

디에이치는 지난 2015년 반포부 삼호가든맨션3차 아파트 재건축 수주전에 처음 등장합니다. 현대건설은 당시 힐스테이트가 아닌 자체 프리미엄 브랜드 디에이치를 앞세워 수주에 성공했죠. 이후 현대건설은 강남권에 디에이치를 늘리며 프리미엄 구축에 박차를 가합니다.
건국 이래 최대 재개발 사업이라 불리는 반포주공 1단지 사업자로 선정된 디에이치의 총 사업비용은 무려 10조원.



TOP.3 아크로 대림산업

아크로는 대림(DL이앤씨)이 재개발, 재건축 단지 그리고 고급화 단지에만 사용하는 하이엔드 브랜드입니다. 대림의 대표 아파트는 e편한 세상이지만 고급 아파트에는 아크로라는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이죠.

'아크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아파트는 '아크로리버파크'와 '아크로서울포레스트'인데요. 그 중 아크로리버파크는 분양 당시 대한민국의 분양과 최고가를 경신하기도 했죠. 34평의 아파트가 34억에 거래되며 평당 1억을 기록했습니다.

아크로 리버파크
아크로리버뷰 신반포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아크로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충족해야하는 점이 있다는데요. 바로 '한강 조망'입니다. 아크로는 한강조망이 입지에 들어오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TOP.2 자이 GS건설

고급 아파트로 항상 거론되는 브랜드죠. 서울 부자들이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 TOP.2에 올랐습니다.
자이는 독특하게도 지명을 앞에 붙여 'ㅇㅇ자이'라는 명칭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반포와 강남 지역의 재건축 조합원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죠.

반포 자이
반포 센트럴자이
청담 자이

GS건설에서 짓는 아파트에 붙이는 브랜드인 자이는 LG건설 시절인 2002년에 런칭되었습니다. 고급스로운 이미지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자이는 미래지향적이고 첨단적인 이미지의 고급스러움을 지향합니다. 롯데캐슬이나 힐스테이트가 전통적인 이미지를 추구하는 것과는 대조되어 보이죠.



TOP.1 래미안 삼성물산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아파트 브랜드를 꼽으라면 항상 거론되는 래미안. 대부분의 아파트 브랜드들은 영어를 많이 쓰지만 래미안은 올래, 아름다울미, 편안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래미안의 특정 단지는 차별화를 위해 래미안 뒤에 펫네임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래미안 첼리투스
래미안 퍼스티지
래미안 대치팰리스
래미안 블레스티지

자이와 함께 선진적인 주거문화, 미래지향적인 고급 아파트 이미지를 내세워 홍보하고 있죠. '삼성물산'. 대한민국 최고의 대기업이 짓는 아파트인데요. 삼성물산은 8년 연속 시공능력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덕분에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순위에서도 항상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죠.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