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색다르게 즐기는 국내 여행, 시티투어버스 이용하는 방법

해외여행시 즐겨탔던 시티투어버스를 국내여행으로 이용한다면 어떨까? 지역 구석구석을 돌아보고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보도록 하자.




1. 유네스코 탐방은? 수원 시티투어버스


(사진출처 : 경기메디컬)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비롯해 화성행궁, 수원화성박물관 팔달문 등 수원과 인근 지역 명소 곳곳을 둘러보는 수원 시티투어버스는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잘 알려진 투어버스 중 하나이다. 2002년 수원시가 민간에 위탁해 도입한 수원 시티투어버스는 수원지역 명소를 경유하는 수원 코스(화~일요일), 수원 코스에 광명동굴을 더한 수원·광명 코스(토요일), 수원 코스에 융·건릉과 용주사·물향기수목원을 더한 수원·화성·오산 코스(일요일)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수원 시티투어버스는 1997년 12월 유네스코 총회를 통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화성에 얽힌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안내하는 관광 안내원이 동반 탑승해 모든 코스를 안내해주는 장점이 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오디오가이드와 다양한 언어의 관광안내 홍보물과 안내 영상도 구비돼 있으니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물론 편리한 여행이 될 수 있다. 수원 시티투어버스 예약은 홈페이지와 전화로 할 수 있다.


▶ 온라인 홈페이지 www.suwoncitytour.co.kr

▶전화 예약 031-256-8300




2. 1만 5천원으로 부산 여행을?


부산 시티투어버스는 2006년 국내 최초로 도입된 이후 지난해 28만명이 탑승해 전국 1위를 기록했다. 2013년부터 부산관광공사가 운영을 맡으면서 실시간 운행알림 서비스, 카드결제시스템, 스마트 안내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많은 성장을 거듭하자 탑승객이 급증하였으며 부산관광공사는 이달 말부터 유럽산 이층 버스를 도입해 운영을 시작하기로 했다. 대당 70명 이상이 탑승 가능해 기존의 이층 버스보다 많은 탑승 정원을 수용하고 선진화된 버스 디자인으로 탑승객들의 만족도를 올리는 것이 목표이다. 부산시티투어 버스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명소들을 효율적으로 둘러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이 버스는 부산역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출발하고 정해진 모든 정류장에서 승하차가 가능하며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탑승 시 승무원으로부터 탑승권을 구매할 수 있따.


1만 5,000원으로 1일권(시티투어코스)을 구매하면 하루 종일 레드라인(부산역↔해운대), 블루라인(해운대↔용궁사), 그린라인(용호만↔오륙도) 3가지 노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그밖에 '스토리텔링 (반나절)이바구 투어', 'SEA LIFE 아쿠아리움', '티파니21 유람선', '다이아몬드베이 요트' 등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을 통해 보다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추가 프로그램을 원한다면 패키지 프로그램을 참고해도 좋다. 또한 부산시티투어는 호텔 농심, 더베이101 요트클럽, 디오라마월드 등 부산의 명소와 제휴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진행하고 많은 관광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


▶ 부산시티투어홈페이지 바로가기 www.citytourbusan.com





3. 하프탑 2층버스를 즐기는 창원 시티투어버스


(사진출처 : 부산일보)

경남 창원시는 버스를 개조해 천장 일부가 없는 하프탑(Half Top) 형태의 2층 버스는 운행 40여 일 만에 승객 1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 5,000원으로 창원권, 마산권, 진해권에 흩어진 관광지를 모두 둘러볼 수 있도록 운행구간(창원 출발→마산→진해→창원 도착)을 구성했다는 점은 단기간 여행자들에게 큰 메리트로 느껴지고 있다. 창원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진해 벚꽃축제, 철새축제 등 시즌에 맞춰 구경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 창원시티투어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changwoncitytour.com




4. 경주타워~황리단길 시티투어버스


경주시티투어는 경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해 경주를 대표하는 주요 관광지들을 묶어 편리하게 돌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코스별로 운영되고 있다. 새롭게 개발된 ‘황리단길 투어’는 신경주역, 시외버스터미널, 보문단지 내 숙박시설 등 원하는 장소에서 탑승해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경주타워)~국립경주박물관~황리단길~대릉원(천마총), 첨성대, 계림(내물왕릉)을 둘러보는 코스로 경주의 문화를 관광할 수 있는 고스이다.


▶ 경주시티투어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cmtour.co.kr/tour/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