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빚만 10억, 부모 때문에 재산 다 날린 연예인 TOP 5

돈이 행복의 척도가 될 수는 없지만, 내가 열심히 일을 한 대가로 받는 돈은 쌓이면 쌓일수록 뿌듯함과 보람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는 말이 있죠. 이는 아무리 물을 부어도 부어도, 독이 물로 가득 차지 않고, 오히려 빠지는 것을 뜻하는 말인데요.

이처럼 연예계에도 겉으로 보기에는 떼 돈을 벌었을 듯 하지만, 실제로는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를 하면서 모은 돈을 다 날린 연예인들도 있습니다. 바로 부모 때문에 그 동안 열심히 모은 돈을 잃은 것인데요. 부모라면 자식이 잘 되는 것을 그 누구보다 바라는 존재이지만, 이들에게는 그렇지도 않나 봅니다.
열심히 번 돈 부모 때문에 다 날린 연예인. TOT 5로는 누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TOP 5. 국민 아역의 이면 왕석현

2008년 영화 속 화제의 장면. ‘과속스캔들의 썩소 주인공. 아역배우 왕석현입니다.

왕석현은 영화 한 편으로 대한민국 누나, 이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귀여우면서도 매력적인 연기로 눈길을 끌었던 왕석현은 영화 대박 이후 탄탄대로일 것만 같았지만, 아쉽게도 그 자리에서 그치고 말았습니다. 바로
부모의 욕심 때문이었죠.

왕석현이 유명해진 후 왕석현의 아빠는 소속사를 상대로 전속계약 무효 소송을 제기했고, 이로 인해 연예계 활동을 멈추게 됩니다. 그 이후 부모님 관리 아래서 원활한 활동을 했다면 좋았겠지만, 왕석현은 그러지 못했고, 부모 역시 이혼을 하게 되죠. 이 과정에서
왕석현의 재산, 양육권 등으로 법정 다툼을 벌이게 됩니다.
어린 나이에 슬럼프가 온 것은 당연한 이야기일 텐데요. 결국 왕석현은 기대와는 달리 연예인으로서 그 이상의 성장을 하지 못하고 멈추게 됩니다.




TOP 4. 최고예요~! MC 그리

개그맨 김구라의 아들로 알려진 MC 그리. 그 역시 어린 시절부터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얼굴을 알리며 방송인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MC 그리가 한창 전성기였을 시절에는 그가 벌어들인 수익만 해도 어마어마 했는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MC 그리는 본인이 번 돈을 제대로 보지도 못하고 모두 날려버렸습니다. 바로 그의 모친 때문이었죠.
MC 그리의
엄마는 그리가 벌어 온 돈을 몰래 모두 써버린 것은 물론, 김구라가 벌어온 돈까지 모두 날리고 17억의 빚까지 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김구라는 이혼을 하게 되었죠.

이러한 배경에도 불구하고 누구보다 씩씩하고 밝게 자란 MC 그리. 그는 이제 어엿한 성인 래퍼로서 활동을 하며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TOP 3. 인생을 송두리째 날린 이재은

아무것도 모를 시절 아역배우로 데뷔를 하면서 성인이 될 때까지 큰 사랑을 받은 그녀. 바로 이재은입니다.

현재 이재은은 예전에 비해서 활동이 뜸해졌는데요. 한 때에는 전 국민의 사랑을 받을 정도로 그 인기가 매우 대단했죠.
하지만 어려서부터 사회 생활에 뛰어들었던 탓일까요?
그녀가 벌어온 돈은 자연스레 부모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이재은의 아빠는 이재은이 벌어 온 돈으로 사업을 하기도 하고, 엄마는 본인이 돈을 벌기 보다는 오히려 이재은에게 일을 시키며 돈을 마련했는데요. 그래서 이재은은 5살에 데뷔 후 성인이 될 때까지 친구들과 자유롭게 놀아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결국 이러한 가족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이른 나이에 결혼을 했지만, 이 역시 순탄하지 못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죠.




TOP 2. 신여성에서 빚투까지 김혜수

톱스타라고 하면 보기에도 화려하고, 그들의 인생도 화려할 것 같은 느낌이 들죠. 하지만 이 사람을 보면 그렇지도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로 김혜수인데요.

김혜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배우이자, 신여성의 대표주자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연예계 활동을 하며 지금의 위치에 오는 동안 많은 부를 축적하지 않았을까 절로 예상이 되는데요. 안타깝게도 김혜수는 빚투가 터지면서 가정사가 세상에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그의
모친이 김혜수의 이름으로 여러 곳에서 돈을 빌린 후 빚을 진 것인데요. 김혜수 역시 처음에는 부모의 어려움을 자식으로서 함께 갚아 왔지만, 더 이상은 어려울 것 같다는 판단에 절연을 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지금도 빚이 있는 상태이며, 모은 돈도 없다고 하죠.




TOP 1. 빚방석의 트로트 여왕 장윤정

트로트 여왕으로 행사는 물론이고 여러 무대, MC까지 다방면을 석권한 그녀. 장윤정이 열심히 번 돈 부모 때문에 다 날린 연예인 TOP 1에 올랐습니다.

장윤정의 가족사는 이제 웬만한 사람들은 다 알 정도로 유명하죠. 장윤정은 무명시절부터 시작해 트로트로 스타덤에 오른 후 10년 동안 지속적으로 엄마와 동생을 위해 생활비를 지출했다고 합니다.
생활비용만 해도 무려 18에 달하는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 장윤정의 엄마와 동생은 장윤정이 뼈 빠지게 일을 하며 번 돈으로 사치스러운 생활을 한 셈입니다. 이로 인해 장윤정은 오랜 연예계 생활에도
오히려 빚이 10 남아 있다고 이야기를 해 충격을 주기도 했죠.

결국 장윤정은 현재 가족들과 절연을 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여기에 굴하지 않고 장윤정의 엄마는 장윤정을 고소하고, 악플을 다는 등 상식 이하의 행동을 해 눈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낳아 주었다고 해서 다 부모는 아닙니다. 부모라면 부모라는 단어에 걸맞은 책임감 있는 행동이 필요한데요. 오히려 자녀들의 앞길을 막으면서 힘들게 번 돈을 날려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한 이번 케이스들. 이러한 일은 더 이상 생기지 않아야 할 듯 합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