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빅맥이 2위?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햄버거 메뉴 TOP 5

일상속에서가장쉽게접하고많이찾는패스트푸드가있다. 간편한식사와저렴한가격을겸비한햄버거이다. 때문에햄버거를주력으로프랜차이즈브랜드는물론, 다양한종류의햄버거들이생겨났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사람들이가장좋아하는햄버거메뉴는무엇일까? 지금부터함께살펴보자.

국내 햄버거 메뉴 순위 5
5위, 새우버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햄버거 메뉴 5위는 새우버거이다. 새우버거는 소고기 패티 대신 새우 패티를 사용한 버거로, 주로 아시아권에서 많이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 새우버거를 처음 선보인 브랜드는 롯데리아로 1979년 처음 출시됐다. 또한 현재까지도 판매되고 있을 만큼 장수한 메뉴 중 하나이며, 그만큼 롯데리아의 간판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


4위, 치킨버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햄버거 메뉴 4위는 치킨버거이다. 치킨버거는 소고기 패티 대신 치킨 패티를 사용한 버거로, 의외로 종류가 많는 버거이다.

각 브랜드마다 치킨 버거 메뉴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 등 대부분의 브랜드가 치킨버거 메뉴를 판매하고 있지만, 치킨 버거를 주력으로 하는 브랜드는 맘스터치이다.

특히,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는 닭넙적다리 패티와 특유의 소스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3위, 와퍼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햄버거 메뉴 3위는 와퍼이다. 와퍼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버거킹의 간판 메뉴로, 다른 버거들보다 크기가 크다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버거킹에서 출시한 와퍼의 종류만 해도 무려 12가지에 달하는데 불고거와퍼부터 BLT와퍼, 몬스터 와퍼, 콰트로치즈와퍼, 통모짜와퍼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2위, 빅맥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햄버거 메뉴 2위는 빅맥이다. 빅맥은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맥도날의 간판 메뉴로, 경제지수에서 빅맥지수라는 용어를 사용할 만큼 전세계적인 햄버거 메뉴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1988년부터 빅맥을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치킨 패티를 사용한 치킨맥과 베이컨 토마토가 추가된 빅맥 BLT 등 빅맥과 바리에이션된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1위, 불고기버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햄버거 메뉴 1위는 불고기버거이다. 대부분의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메뉴이지만, 한국에서만 판매하는 메뉴이기도 하다.

기본적으로 불고기가 한국 음식이기 때문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로컬라이징된 메뉴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호불호가 많지 않은 메뉴로도 유명하지만, 기본적인 메뉴에서 발전이 많지 않은 메뉴이기도 하다.

다만, 롯데리아는 불고기 버거를 베이스로한 빅불버거, 불새버거, 한우불고기버거 등을 출시하기도 했다.

단종돼서 아쉬운 햄버거 메뉴
1. 디럭스 슈프림 버거 (맥도날드)

맥도날드에서단종된아쉬운햄버거중에는디럭스슈림프버거가있다. 2010맥도날드에서새우버거를단종시키고, 처음나온새우패티의햄버거였다.

새우버거단종
4년만에나온디럭스슈림프버거는통새우패티와함께사우전드소스가들어간특징이었다. 덕분에새우를좋아하는많은매니아층에게사랑을받았으나, 슈비버거, 슈슈버거등의새로운새우버거의등장으로 2016단종을피하지못했다.


2. 불갈비버거 (롯데리아)

롯데리아에서단종된아쉬운햄버거중에는불갈비버거가있다. 일반햄버거처럼둥근모양이아닌길쭉한모양의햄버거였으며, 불고기버거와비슷한맛이었다. 맵기는덜했으나바비큐맛이더해진버거였다.

불갈비버거는
2016강정버거와함께단종되었으나, 전통버거로오랫동안자리를잡아오면서꽤나매니아층을보유하고있었으며, 단종당시아쉬워하는사람이많았다고한다.


3. 핫플러스 버거 (맘스터치)

맘스터치에서단종된아쉬운햄버거중에는핫플러스통살/통가슴살버거가있다. 핫플러스이름처럼매운맛으로유명했던햄버거다.

맘스터치에매운햄버거라고한다면불싸이버거를쉽게떠올리지만
, 핫플러스통살/통가슴살버거의소스가훨씬매운맛이라고한다. 그래서불싸이버거보다소스를적게넣어서매운맛을비슷하게맞췄지만, 2018 9단종됐다고한다.

선호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우리나라사람들이가장좋아하는햄버거브랜드 1위는맘스터치이다. 맘스터치는국내햄버거프랜차이즈브랜드로, 싸이버거라는대표메뉴를통해꾸준히성장한브랜드이다.

싸이버거에대한수요가월등하지만, 최근까지도살사리코버거, 언빌리버블버거신제품을꾸준히출시하고있다. 많은소비자로부터는제품가격, 매장서비스에대해서높은평가를받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