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비행기 좌석 무료 업그레이드하는 꿀팁 8가지





너무 비싸 1등석은 꿈에도 못 꾸는게 현실이죠..TV, 인터넷 속에서만 봐왔던 1등석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면 어떨까요?



몇가지 팁만으로 1등석에 앉을 수 있는 기회가 있을 수 있으니 확률은 낮더라도 한번 쯤은 시도해보는게 좋겠죠?











1. 일찍 or 늦게 가거나



일반적인 비행 티켓은 출발 3시간전에 오픈됩니다. 장거리 여행을 하시는 분은 출발시간보다 약 3시간 전에는 도착해서 창구가 열리자마자 티켓팅을하며 원하는좌석을 말한다면 원하는 좌석을 앉을 수 있는 행운이 있습니다.특히 일찍 도착했을때 비즈니스석으로 좌석을 옮길 수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또 하나 늦게 도착했을 때 업그레이드 받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2. 아기 옆에 앉거나 중간 자리를 선택



보통 승무원들이 승객의 자리르 옮겨줄 때 가장 불편한 자리에 앉은 사람들을 좋은자리로 먼저 옮겨 줍니다. 옆에 아기가 있거나, 불편한 자리라면 꼭 승무원에게 요청해 보세요.











3. 항공사 좌석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활용



항공사에서 보내는 정보(이메일, 문자) 등을 꼼꼼히 살펴보세요.저렴한 가격에 좌석을 업그레이드 해준다는 내용도 나오니 장거리 여행 하시는 분은 특히 유심히 보시기 바랍니다.















4. 인터넷 예약하기



항공사 사이트에가면 비행기 좌석에 대한 온라인 예약을 받습니다.온라인 예약을하면 2시간 전에는 공항에 도착해서 한번 더 자리를 컨펌받는게 좋습니다.온라인 예약을 한 경우에 자리변경을 원하는 경우 티켓팅시 항공권을 발급받으면서 요청하면 자리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5. 특별한 날임을 알려준다.



티켓팅할 때 항공사 직원에게 생일, 결혼기념일, 신혼여행 등을 알려준다면 좌석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올 지 모릅니다.









6. 좌석 주변을 자세히 살핀다.



비행기 탑승 후 팔걸이부터 음식 받침대, 안전띠 등 제대로 작동하는지 살펴보세요.만약에 이상이 있어 승무원에게 알린다면 자리 여건에 따라 1등석으로 옮겨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7. 성수기때 여행을 한다.



성수기 때 이코노미 클래스라도 비행기 값이 비쌉니다.하지만 항공사들은 성수기에 원래 있는 자리보다 더 많은 티켓을 팔기 때문에 이코노미 자리를 만들기 위해 업그레이드 시켜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면 비수기 때 비행기 자리가 많이 남는다면 업그레이드는 해주지 않습니다.











8. 혼자 여행한다.



비즈니스석은 보통 1~2개 자리가 있어서 무료로 해주는건데 인원이 많은 여행이거나, 가족단위라면 확률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외 비행기에 관한 몇 가지 팁을 드릴께요!





비행기 좌석, 어디가 좋을까?



대부분은 창가자리를 많이 선호합니다.단거리의 비행이라면 창가쪽을 추천해드리지만,장거리 비행, 즉 10시간 이상의 비행이라면 화장실의 이동이 편한 복도쪽 좌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행기에서 숙면을 취하고 싶다면?



복도쪽보다는 창가쪽이 좋습니다.그리고 앞쪽이나 뒤쪽은 단체 여행객이 많으니 중간 지점 좌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내식 서비스 중에도 깨우지 말라고 미리 요청하고 자고 일어난 후에 기내식을 먹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