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부자되기 첫걸음' 30억 자산가 전원주의 짠순이노하우 BEST.6

Hㅏ.... 언제 돈 모으나

'올해는 경기가 안좋아', 매년 듣는 말이죠? 매 해 불황이라는데 다음 해가 되면 어김없이 또 불황이라는 벗어날 수 없는 굴레.. 하지만 이 불황속에서도 끄떡없이 버티는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짠돌이, 짠순이들이죠. 우리는 이 별명을 비꼬는 의미로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오히려 이 별명들을 칭찬으로 바꾸어야 할 때가 온 것 같네요.

연예계에서도 아끼고 아껴 돈을 불리는 유명한 이들이 있는데요. 과연 연예계 짠순이, 짠돌이는 누구인지 확인해볼까요? 그리고 그 중 대표적인 인물의 수칙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따라하기 쉽다구요!




1. 현영
통장만 20개 이상이라는 현영.
현영은 재테크 관련된 책을 두 권이나 썼을 정도로 이 분야에서 여왕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심지어 남편 역시 금융업계 종사자로 알려져있죠.
현영은 한 방송에서 '반드시 수입의 90% 이상을 저축하고 있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2. 김생민
'통장 요정'이라 불렸었던 남자, 김생민.
그 역시도 수입의 80% 이상을 저축했다고 합니다. 과거 방송에서, 쓸모없고 작은 소비를 조심해야하며 충동구매 대신 충동적금을 추천하기도 했죠.


3. 박현빈
원조 트로트왕자 박현빈입니다.
검소하기로 유명한 박현빈은 학창시절부터 스스로 돈을 벌었고 꾸준히 수입의 대부분을 적금에 넣었다고 하는데요. 하루 몇 만원도 쓰지 않을 정도로 알뜰했다고 합니다.


4. 김종국
'막냇동생은 못 먹어서 죽어버렸다'고 밝힌 적이 있는 김종국은 연예계 대표 짠돌이 중 한 명입니다.
어릴 때 부터 아끼며 사는 것이 습관이 된 듯 한데요. 최근에는 씀씀이가 커져 휴지를 3칸씩 쓴다는 우스갯 소리를 할 정도.

5. 장윤정
장윤정의 재테크 철칙은 '안전빵'
돈을 많이 벌게 되니 막상 쓸 곳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펀드나 주식은 위험성이 많아 되도록 피한다고 하고 버는 족족 70% 이상은 저축을 한다고 합니다.






이 준 가장 끝판왕은 바로 '전원주'입니다.
전원주는 연예계 원로배우 중 한명인데요. 성우시절 1만 원 월급부터 시작했다고 하죠. 550만 원으로 주식을 시작해 3,000만 원을 벌었고 또 목돈 5,000만 원으로 1억 8천만원을 번 신화를 세운 장본인입니다. 현재까지 주식과 부동산 수입으로 알려진 자산만 30억이죠.

은행에서 번호표를 뽑아 본 역사가 없다고 하는 전원주. 지점장이 직접 태우러 온다고 하는 그녀는 요즘 젊은이들의 주식 워너비입니다.




1. 대중교통 이용

억대 자산가 전원주의 자가용이 무엇인지, 들어보신 분 계신가요? 전원주는 아직까지도 대중교통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평소에 아주 자연스럽게 버스를 타고 다니고 매니저도 없이 홀로 다닌다고 하네요.
큰아들이 좋은 차를 타고 다니는 것을 보고 차를 때려 부수려다 참았다고 할 정도.
혹시 여러분이 사회초년생이라면 한 번에 수 천만 원의 목돈이 들어가는 차량 구매는 오랫동안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2. 충동구매 금물

'욜로족'이 대세가 되면서 '젊을 때 다 해보자!'라는 마인드를 가진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원주는 '젊을 때 사고 싶은 건 어떻게 했느냐'는 질문에 '충동구매는 금물이다'라고 답변했는데요. 사고 싶을 때 다 사면 안되고 생각을 해보고 산다고 합니다. 또 명품을 좋아하지 말고 사람이 명품이 되야한다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죠.

3. 도시락 싸기

촬영장에 항상 음식을 챙겨다닌다고 합니다. '식비 절약'이 돈 모으는데에 특급 비결이라고 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전원주. 외식비용을 줄이면 한 달에 1~20만 원 줄이는 것은 금방이라는 것 다들 아실텐데요. 식비에 많은 돈을 쓰게 되는 직장인들은 이 말에 매우 공감할 듯 하네요.
또 전원주는 평소에 식당에서도 비싼 것은 사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격을 먼저 확인한 후 1만원이 넘으면 들어가지 않는다고 하죠.

4. 자린고비 마인드

전원주는 평소 집안에서도 전기세와 수도세를 굉장히 아낍니다. 계량기가 고장난 줄 알고 수도사업소에서 방문을 할 만큼이라고 하는데요.
'남편은 불 켜는데 선수, 나는 불 끄는데 선수'라는 전원주는 문 앞에 불끄기, 수돗물 검사하기라고 써놓고 다닐 정도라고 합니다. 이런 그녀의 전기세는 한달에 4,800원이라고 하죠.

5. 자신만의 통장관리법

통장이 40개 이상이라는 전원주는 자신만의 통장관리 방법 또한 중요하다고 하죠. 일명 '통장쪼개기'. 다들 어디선가 한 번씩은 들어보셨죠?
전원주는 통장마다 액수가 많은 것은 아니고 한 개당 천만 원 단위로 넣어둔다고 하는데요. 하나의 통장에 한 번에 많은 돈을 넣어두는 것보다 여러 개로 나누면 안전하게 관리도 되며 이자가 높은 은행으로 계속해서 옮기기도 한다고.

6. 영수증 챙기기

영수증과 고지서를 모아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내용도 쓸모없는 지출을 막기 위한 방법으로 유명해서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매달 자신이 쓴 내역들을 보며 꼼꼼히 체크하는 것인데요. 내가 얼마나 썼는지, 쓰지 않아도 되는 곳에 돈이 새어나가지는 않는지 확인할 수 있어 반성과 파악을 할 수 있죠. 이런 습관을 갖게 된다면 돈을 모으는 것이 조금 더 수월해질 것 같네요.





주식, 부동산 투자 방법도 중요하겠지만 가장 먼저 생활 습관에서 절약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짠돌이, 짠순이들의 습관 중 하나라도 배운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빠르게 돈을 모을 수 있지 않을까요?

일단 절약을 위해 불 부터 좀 꺼볼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