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부산 데이트 폭력 男 자진출두… 끔찍한 사건 2년 전에도 있었다 + 덕천 지하상가 cctv


부산 데이트 폭력 '덕천 지하상가 폭행'
끔찍한 사건 저번 달에도, 2년 전에도 있었다




10일 새벽에 발생한 부산 데이트 폭력 사건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은 여전합니다.
덕천 지하상가 cctv가 공개되면서 엄청난 파장을 불러일으킨 이 사건은 온갖 커뮤니티와 각종 언론사를 도배하게 되었었죠.

너무나 충격적인 모습에 네티즌들은 분노한 상태이며 새롭게 쏟아져나오는 소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유와 정황


말싸움을 하던 남녀가 결국에는 몸싸움을 시작했고 이 와중에 여성이 정신을 잃고 쓰러졌습니다. 남성은 이후에도 여성을 수 차례 가격하고는 자리를 떠났습니다.

다투게 된 원인은 "휴대폰을 보여주지 않는다는 이유"라고 합니다.




최초 신고자


당시 당직 근무를 하던 관리사무소 직원이 cctv로 해당 장면을 보고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신고 후 경찰이 현장으로 출동했는데요. 여성이 신고를 거부했다고 합니다.


이후 해당 남성은 경찰서에 출두해 조사를 받았다고 알려지고 있으며 어떠한 처벌로 진행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 부산 데이트 폭력 영상과
네티즌 반응 >




또 다른 충격적인
데이트 폭력 사건들




# 2년 전 부산 데이트 폭력


2년 전 발생했던 사건입니다.
남성이 여성의 팔을 붙잡고 엘리베이터에서 질질 끌고 나서는 영상이 공개되어 충격이었죠.

'이별통보'에 화가 난 남성이 여성을 무차별적으로 폭행했던 것이며 이후 남성이 여성에게 보낸 문자 내역도 온라인을 떠돌아다니면서 인터넷을 더욱 뜨겁게 달궜습니다.






# 10월 양산 데이트 폭력


불과 지난 달에 발생한 데이트폭력 사건입니다.

주차장과 차 안에서 여성이 기절할 때까지 구타한 사건인데요. 가해자 A씨는 피해자 B씨에게 수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계속해서 연락을 취하고 방문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곧 이와 관련해서 양산 여성회 등 시만단체가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라고 하네요.






출처 - 경찰청 한정애 의원실



남녀간에 신체적인 폭력 뿐만 아니라 언어, 정서, 경제, 성적 등의 부분에서 피해가 발생한다면 데이트폭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데이트 폭력은 생각보다 곳곳에서 많이 일어납니다. 대부분 신고가 되는 대상은 신체적인 폭행이 많은데요. 심리적인 부분에 비해 바로 눈에 보이는 피해이기 때문이고 그러한 이유로 데이트 폭력의 70% 이상은 강력범죄에 해당됩니다.


데이트폭력을 개인간의 문제로 생각하는 인식은 언제쯤 바뀔 수 있을까요? 성인지 감수성과 폭력 허용문화를 개선해야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bid:job]

[/bid:job]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