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부모 빛 20억, 돈 문제로 잘 나가던 방송까지 하차 한 빚투 연예인 5인

한 때 연예계를 뜨겁게 달구었던 화두. 바로 빚투입니다. 빚투는 연예인들의 숨겨진 빚 문제가 드러난 일인데요. 특히 이 가운데 연예인들 본인이 아닌, 부모의 잘못으로 인해 물의를 빚은 경우도 많아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 중에서는 올바른 대처 방법으로 대중들에게 위안을 받은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옳지 못한 대처 방법으로 화를 더욱 크게 키운 연예인들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본인의 직접적인 문제는 아니었지만, 부모의 빚 문제로 물의를 일으켰던 연예인으로는 누가 있을까요? 빚투 연예인 TOP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 5. 안타까운 가족사의 국가대표, 안정환

국가대표 축구선수에서 축구 해설위원 겸 방송인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며 본인만의 커리어를 지속적으로 쌓아가고 있는 그. 안정환 역시 빚투 논란으로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안정환의 불우했던 가정사는 이미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사실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빚투 논란이 일어났던 것은 바로 그의 모친 때문이었습니다. 선수 생활 이후 만난 모친이 수많은 빚을 진 채 안정환 앞에 나타났던 것인데요. 안정환은 어려서부터 할머니 손에 자랐지만 이러한 어머니의 문제로 인해 오랜 시간 동안 빚을 갚아 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안정환은 질타보다는 오히려 격려를 받게 된 케이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 Top 4. 떠오르는 루키의 방해물, 한소희

드라마 ‘부부의 세계’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직후 바로 빚투 이슈가 터졌던 그녀. 바로 배우 한소희입니다. 한소희의 빚투 논란이 일어나게 된 것은 바로 한 커뮤니티의 글 때문이었는데요. ‘부부의 세계’로 급 뜬 연예인의 어머니가 사기꾼이라는 것을 알리고 싶어서 쓴다는 글의 내용에는 누가 봐도 한소희의 이야기였습니다. 빚투 내용은 한소희의 모친이 곗돈을 들고 잠수를 탔다는 이야기였죠. 이 이야기가 커지자 한소희는 직접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서 본인의 가정사를 털어 놓았습니다. 본인은 할머니 손에 자랐으며, 어머니가 데뷔 후 자신의 이름과 활동을 방패 삼아 돈을 빌리고 변제하지 않은 사실 등을 말입니다. 어쩔 수 없이 불행한 과거를 알리게 된 한소희. 진정성이 느껴지는 사과문과 주변 지인들의 증언까지 더해지며 한소희의 빚투 논란은 여기서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 Top 3. 당당한 신여성의 비밀, 김혜수

누구보다 당당하고 화려한 라이프를 즐기는 듯한 그녀에게도 이런 일이 생길 줄 누가 알았을까요? 바로 배우 김혜수의 빚투 논란입니다. 김혜수의 빚투는 그녀의 모친이 빚을 지게 된 것이 문제였는데요. 차용증을 받고도 8년 간 돈을 받지 못한 피해자고 있었고, 피해자들 가운데에는 현직 국회의원도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피해자들 입장에서는 김혜수라는 이름을 믿고 빌려주었지만 되돌아 오지 않았다고 이야기를 하며 김혜수의 입장에 대해 더욱 관심이 기울여지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김혜수는 오래 전부터 모친의 금전문제를 자식의 도리로 변제 책임을 떠안아 왔었고, 더 이상의 피해를 막고자 어머니와의 관계를 끊은지 오래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 Top 2. 유쾌함 속 반전의 배신감, 김영희

방송에도 노출이 되면서 모녀가 함께 출연을 한 프로그램도 많았던 만큼 배신감이 컸던 빚투 사건. 바로 김영희입니다. 김영희의 빚투 논란은 부모님이 채무를 불이행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작이 되었는데요. 당시에는 논란에 대해 원만히 해결이 되었다고 전했지만, 실제로는 오히려 피해자를 농락하는 듯한 채무 변제 수준으로 더욱 일이 커지기도 했습니다. 이로 인해 김영희는 잘나가던 셀럽파이브에서도 탈퇴를 하고 피해자에게 사과를 하며 채무를 변제하겠다는 합의서에 사인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죠. 방송에서 즐거운 웃음을 전해주었던 만큼 이러한 일은 대중들에게 더욱 크게 와 닿았던 듯 합니다.


Top 1. 뜨던 중 바로 져버린 마이크로닷

빚투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연예인. 부모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빚투 연예인 Top 1은 바로 마이크로닷입니다.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1997년 친인척과 동네 주민들로부터 20억에 달하는 돈을 편취해 도주를 했다는 것이 사건 발생의 시작인데요. 하지만 이에 대해 마이크로닷은 사실무근이라고 이야기를 하며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사건이 더욱 크게 번졌습니다. 이 사건은 겉잡을 수 없이 커지면서 경찰이 마이크로닷의 부모에 대한 신병확보를 위해 인터폴에 적색 수배 요청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일이 커지자 마이크로닷은 모든 방송에서 하차를 하게 되었죠. 한창 잘나가던 시점에 터진 빚투 논란. 마이크로닷은 잘못된 후 대처가 상황을 더욱 악화시킨 케이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부모의 문제라고 해서 무조건 자식이 해결을 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문제를 제대로 인지를 하고 있는지, 그렇지 않은지에 대한 것은 피해자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라고 할 수 있겠죠. 연예인 개인의 문제라기 보다는 그 배경에서부터의 문제라고 할 수 있는 빚투 논란. 앞으로는 그 어떤 피해자도 발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죠.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