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부동산 시장의 숨은 큰 손, 36억 건물주 인기 유투버 누구?

'건물주 위에 유투버'. 초등학생 장래희망 순위에서 '유튜버'는 3년 연속 5위 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진입 장벽이 낮아서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소위 말하는 '대박'을 칠 경우, 상위 1%에 해당하는 고수입자 27명의 연간 수입은 1인당 평균 6억7100만원 이라고 합니다. 수십억을 버는 탑티어 유투버의 경우, 해당 수익을 부동산에 재 투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절한 대출 신공을 더해 상가 빌딩, 꼬마 빌딩을 구입하거나, 주상 복합, 단독 주택, 전원 주택 등 다양한 부동산으로 재태크를 실현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들. 그들의 투자 노하우를 알아봅니다.


36억 건물주, 성공한 경제 재테크 유투버 신사임당

월급 168만 원을 받는 케이블 방송사 PD 직장인에서 재태크 유튜버로 유명인사가 된 ‘신사임당’은 채널을 통해 스스로 '건물주'라고 밝혔습니다. 2월 기준 구독자수만 172만명을 넘어 섰습니다. 그의 채널에는 다양한 건물주 되기 관련 컨텐츠가 업로드 돼 있는데 ‘평범한 직장인이 원룸 건물주가 되기까지’ 제목의 영상은 조회수 100만회를 훌쩍 넘겼습니다.

그는 홍대 인근에 위치한 건물을 법인으로 매수했습니다. 시세 약 36억원으로 당시 27억 정도를 대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건물로 1000만원 이상의 월세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사임당은 해당 건물 외에도 연희동, 한남동에 별도의 건물을 소유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담동 95억원 건물 소유한 키즈유투버 보람튜브

최근 인기가 적어지긴 했지만 여전히 인기 키즈 유투버로 손꼽히는 '보람튜브'를 제작하는 보람패밀리가 지난 2019년 청담동에 위치한 5층 짜리 건물을 95억원에 매입해 화제가 됐습니다. ‘보람튜브’ 측이 사들인 건물은 45년 전 지어졌으며, 2017년 리모델링을 거쳐서 지금의 황금빛이 돋보이는 건물로 탈바꿈 했습니다.

채널 인기가 정점을 찍었던 2019년도 '보람튜브 브이로그', '보람튜브 토이리뷰' 두 채널 구독자는 약 3000만명에 달하며 광고 수익은 월 최고 30억원 이상을 얻을 것으로 추측됐죠. 해당 수익으로 이 건물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해당 빌딩을 전체로 임대 할 경우 보증금 3억원에 월세 20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산 최고급 아파트 8억 매입 양팡

20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했던 효녀 유튜버 양팡은 유튜브 광고 수익과 아프리카TV 생방송 별풍선(후원) 등으로 벌어들인 막대한 수익을 바탕으로 부산시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를 구입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양팡이 계약한 아파트는 서면의 랜드마크로 불리는 '더샵 센트럴스타'로 다섯 식구를 수용할 수 있는 70평 규모, 약 8억원 상당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기쁨도 잠시'부동산 계약금 1억 먹튀 논란'이 불거지면서 민사소송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해당 아파트는 2022년 2월 기준 약 11억~13억 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1등 먹방 유투버 쯔양은 건물주 인가요? 아닌가요?

큰 빌딩을 하나 사고도 남았을 것 같은 대한민국 최고의 먹방 인기 유투버 쯔양. 그녀는 지난해 본인의 이름을 딴 '정원분식'을 이수역 부근에 오픈해 화제가 됐습니다. 네티즌들은 분식집이 위치한 해당 건물이 당연히 쯔양의 소유일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쯔양 역시 건물주였을까요? 그녀는 직접 방송을 통해 "월세 비싸게 내고 운영하고 있다. 오기 쉬운 중심 쪽을 고르다 보니 역세권을 선택하게 됐다"라며 의혹에 대해 해명 했습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