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변기를 꽉 막히게 하는 6가지

가끔씩 휴지때문에 변기가 막히는 경우를 경험해본적 있을 것이다. 휴지도 소화를 못시키는데 다른 물품까지 넣는다면 어떻게될까? 그 중에서도 변기에 넣었다가 배수관을 다뜯어야 내야 할 경우도 생기는 물품들이 있다. 어떤 것인지 살펴보자.

1. 커피찌꺼기

커피 찌꺼기는 물과 함께 만나면 점토같이 굳어버린다. 변기에 넣었을 경우 배관 안쪽을 막아버리게 된다. 절대 넣어서는 안된다.

2. 물티슈

물티슈는 물에 쉽게 풀리는 화장지와는 달리 물에 녹지 않는다. 이유는 합성 섬유와 비스코스 혼방으로 제조되었기 때문이다. 물티슈를 넣고 막히지 않았다고 생각할게 아니라 조금씩 조금씩 배관을 막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3. 생리대

여자 화장실에는 여성 위생용품을 변기에 넣지 말라는 경고문을 흔히 볼 수 있다. 그리고 여성용품을 따로 버리는 곳까지 요즘엔 많이 설치되어 있다. 생리대는 물에 녹지 않을 뿐더러 탬폰은 물과 만나면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휴지통에 버려야하지 변기통엔 절대 버려서는 안된다.

4. 오일

흔히 요리에 사용되는 식용유는 음식 지방과 마찬가지로 물과 닿으면서 온도가 내려가고 곧바로 고체화 되어 하수관 벽에 달라붙기 쉽다. 이 고체화 된 성분은 기름층으로 쌓이게 되는데 일반 이물질이 막히는 것 보다 훨씬 제거하기 어렵다. 절대 넣어서는 안된다.

5. 페인트, 화학약품

페인트와 각종 화학약품은 변기에 내려서는 절대 안 될 위험한 성분들을 가지고 있다. 일단 폭발의 위험이 있는 것이 가장 문제가 된다. 독성 가스까지 생성해서 배관을 통해 역주행해 변기나 세면대 밖으로 다시 나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폐수에 섞인 화학 성분은 하수처리장에서 일부만 제거되기 때문에 결국 자연까지 도달하여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기도 한다. 절대 절대로 변기에 버려서는 안된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