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버섯 하나에 5천만원? 세상에서 제일 비싼 음식 재료 TOP 5

Olive '한식대첩'

음식은 보는 것으로 시작해, 후각, 미각 등 우리가 가진 다양한 오감을 충족시킨다. 이러한 음식은 어떤 재료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

특히 구하기 어렵고 비싼 재료를 사용할수록 음식 또한 달라진다. 그렇다면, 세상에서 제일 비싼 음식 재료는 무엇일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1. 샤프란

조미료의 일종인 샤프란은 1kg당 적게는 50만원에서 많게는 110만원까지 가치를 매길 수 있다. 이렇게 비싼 가격이 매겨지는 이유는 그만큼 생산이 어렵기 때문이다.

샤프란은 1년 중에 가을, 그 중에서도 일주일 동안만 자란다. 또한 체집도 수작업 등의 번거롭고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

2. 화이트 트러플

트러플은 송로 버섯으로 주로 검은색을 띈다. 소량만으로도 독특한 향을 통해 음식 맛을 좌우하며,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일반적인 블랙 트러플보다 더욱 구하기가 어려운 것이 바로 화이트 트러플이다. 1kg 당 적게는 600만원에서 많게는 5000만원까지도 거래된다.

3. 연와 (제비집)

제비집 수프는 중국의 최고급 요리 중 하나로, 중국의 광둥지방 요리 중에서도 진미로 꼽힌다. 이러한 제비집 수프의 주재료인 연와는 1kg당 약 330만원이라고 한다.

연와는 체집이 매우 어려운 식재료로 꼽히는데, 집을 짓는 제비가 가파른 절벽에 둥지를 짓기 때문이라고 한다.

4. 루왁 커피

루왁 커피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세상에서 가장 비싼 커피이다. 주로 인도네시아, 필리핀, 남인도 지역 등에서 생산되고 있다.

루왁커피에 따라 가격은 다르게 매겨지는데, 1kg당 적게는 25만원에서 많게는 120만원까지 팔리고 있다.

5. 화이트 펄 알비노 캐비어

철갑상어의 알로 알려져 있는 캐비어는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비싼 음식 중에 하나이다. 그러나 캐비어 중에서도 가장 비싼 캐비어는 화이트 펄 알비노 캐비어이다.

카스피해에 사는 하얀 철갑상어의 알로 매우 희귀하기 때문에 비싼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1kg당 약 1000만원에 해당한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