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배틀 그라운드가 3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고 소문난 게임 TOP 5

ORIGINAL '핵인싸동맹'

오늘날 게임은 단순한 취미를 넘어 문화로 발전해왔다. 그만큼 게임이 차지하는 산업 시장도 매우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제는 게임이 하나의 스포츠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콘텐츠로도 생산되고 있다.

특히, 지난 2월에 종영한 웹예능 핵인싸동맹에서는 FT아일랜드의 이홍기와 랩퍼 딘딘이 출연하여 배틀 그라운드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게임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줘 꽤나 사랑을 받았다.

그렇다면, 전세계의 게임 유저들이 가장 애정하는 게임은 어떤 게임일까? 지금부터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고 소문난 게임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많이 팔린 게임 TOP 5

5, Wii Fit
(판매량 약 4,400만장 이상)

Wii Fit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고 알려진 게임 5위는 닌텐도에서 발매한 Wii Fit가 차지했다. 2007년에 발매한 이 게임은 판매량이 약 4,400만 장으로 알려져 있다.

이 게임은 운동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게임으로 컨트롤러인 밸런스 보드 위에서 모션을 따라하면게임이 진행된다.

요가, 유산소 운동, 근력 트레이닝, 밸런스 게임이라는 총 4가지 트레이닝 안에서 48종류의 모션을 따라할 수 있는 게임이다.


4, 포켓몬스터 1세대
(판매량 4,750만장 이상)

포켓몬스터 레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고 알려진 게임 4위는 포켓몬스터 1세대이다. 이 게임은 1996년에 출시한 게임으로 레드, 그린, 블루, 옐로우로 나누어진다. 1세대 모든 버전의 판매량은 약 4,750만 장으로 알려 있다.

포켓몬스터의 시발점과 같은 게임이기 때문에 판매량 또한 다른 세대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월등한 편이며, 실제로도 발매 당시 하락세에 있었던 게임보이를 회생시켜 준 게임으로 평가 받고 있다.


3, 배틀그라운드
(판매량 5,000만장 이상)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고 알려진 게임 3위는 배틀그라운드이다. 이 게임은 우리나라 게임 개발사인 크래프톤에서 2017년 발매한 게임으로, 판매량은 약 5,000만 장을 넘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독특한 점은 총 100명의 플레이어가 같은 맵 안에서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전투를 하는 게임으로, 다양한 무기와 소모품을 제공하고 각종 전략이 등장하여 많은 유저들에게 긴장감과 재미를 선사한 게임 중 하나이다.


2, Wii 스포츠
(판매량 약 8,300만장 이상)

Wii 스포츠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고 알려진 게임 2위는 닌텐도에서 발매한 Wii 스포츠가 차지했다. 2006년 발매한 이 게임은 약 8,300만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 게임은 닌텐도 Wii를 출시할 때 함께 발매한 게임이기 때문에 닌텐도 Wii를 대표하는 게임이기도 하며, 모션 인식을 통해 스포츠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매우 시장에 잘 먹힌 게임이다.


1, GTA5
(판매량 약 1억 장)

락스타 게임즈의 GTA5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고 알려진 게임 1위는 GTA5가 올랐다. 2013년 락스타 게임즈에서 발매한 이 게임은 퍈매량을 1억 장 이상 기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게임의 주인공은 총 3명으로 세 주인공의 이야기가 교차되며 진행된다. 전작인 GTA 4보다 더 넓은 맵을 제공한 것이 자랑이다. 또한 GTA 특유의 자유도 내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 재미가 쏠쏠하다.

우리나라에서는 9 6일에 한국어 홈페이지를 오픈하여, 17일에 전세계와 동시에 발매됐으며, 현재 알려진 국내 판매량만 하더라도 약 30~40만 장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장 많이 팔린 시리즈는 따로 있다?
닌텐도의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U 디럭스

위 순위에서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따로 있다. 전 시리즈를 합한 판매량이 아닌 각 시리즈 별로 판매량을 비교했을 때는 GTA5가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을 차지했지만, 실제 GTA 시리즈의 판매량은 약 2 8,000만 개로 전세계에서 3위를 차지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 시리즈는 어떤 게임일까? 영광의 1위는 판매량 약 5 9,000만 개로 슈퍼마리오 시리즈이다.

일본 게임 업체인 닌텐도를 대표하는 게임이며, 2015년을 기준으로 30주년을 훌쩍 넘긴 게임이기도 하다. 특히, 마리오 시리즈는 발매와 동시에 1,000만 장 판매를 기본으로, 매 시리즈마다 밀리언셀러를 기록하고 있다.


많이 팔린 게임시리즈 순위는?

1, 슈퍼마리오 ( 5 9,000만 장 이상)
2, 포켓몬스터 ( 3 1,200만 장 이상)
3, GTA 시리즈 ( 2 8,000만 장 이상)
4, 피파시리즈 ( 2 6,000만 장 이상)
5, 콜오브듀티 ( 2 5,000만 장 이상)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