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배우 박해미 두 번째 남편 황민과 이혼, 두 번 이상 이혼을 겪었던 연예인 5

채널 A '아내가 뿔났다'

14 SBS 연예뉴스를 통해 배우 박해미와 남편 황민이 지난 10일 이혼에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박해미 측의 변호사는 두 사람의 합의이혼이 양측 원만하게 이루어졌다고 밝혔으며 세부내용은 일체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한다.

그러나 이처럼 연예인들이 결혼과 이혼을 반복하는 것은 의외로 다반사로 일어난다. 박해미를 비롯한 많은 연예인들이 이혼 후 재혼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 번 이혼을 겪기도 한다. 그렇다면, 두 번 이상 이혼의 아픔을 겪어야 했던 연예인은 누가 있는지 함께 살펴보자.

배우 박해미 25년 만에 이혼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지난 10일 뮤지컬 배우 박해미가 음주운전 사망사고를 낸 남편 황민과 협의 이혼했다. 황민과 결혼한 지 25년 만에 일이다. 배우 박해미와 남편 황민과의 결혼은 재혼이었다.

박해미 전 남편의 폭력으로부터 도망치기 위해 이혼 후 아들을 데리고 캐나다로 이민을 했다. 당시 캐나다 이민자 교포였던 황민은 박해미의 공연 관람 중 관람객이었는데 얼떨결에 공연에 참여하면서 두 사람이 인연이 이어졌다. 이후 두 사람 사이에서 둘째 아들이 생기면서 두 사람은 결혼하게 됐다.

한편, 황민은 지난 2018 8월 음주운전 사고를 냈다. 당시 함께 탑승하고 있던 두 사람과 함께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동승자 2명이 사망하고 말았다. 두 사람은 박해미가 운영하는 해미뮤지컬 컴퍼니 소속의 단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황민은 징역 4 6개월을 선고 받고 현재 복역 중이라고 한다.

두 번 이상 이혼한 연예인 5
1. 나훈아
SBS '한밤'

1950년생인 가수 나훈아는 1980년 초까지 이미 두 번의 결혼과 두 번의 이혼을 겪었다. 이후 세번째 부인인 정수경 씨와 결혼하여 가정생활을 꾸렸다. 특히, 나훈아의 대표곡 중 하나인 사랑을 작사자곡하여 발표했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2011년 나훈아는 부인 정 씨와 이혼 소송 공방이 이뤄졌다. 결혼 28년 만에 일이었다. 부인 정씨가 나훈아를 상대로 제기한 이혼 소송이었으며, 이 소송은 5년 만에 이혼을 인정했다.


2. 강문영
SBS '불타는 청춘'

MBC 18기 공채 탤런트 출신이자 배우인 강문영도 두 번의 결혼과 두 번의 이혼을 겪었다. 그녀의 첫 번째 결혼 상대는 우리에게 명품 보컬리스트로 잘 알려진 이승철이었다. 당시 이승철은 마약 복용사건 등에 휘말려 있었으나, 강문영의 내조로 이승철은 방송에 복귀할 수 있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성격 차로 1997년 이혼했다. 그로부터 10년 후인 2007년 사업가 홍씨를 만나 재혼했으나, 이마저도 그 해 이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담으로 역술인인 의붓아버지가 딸인 강문영이 2번 이혼할 운명이라고 조언하기도 했다고 한다.


3. 이상아
TV조선 '스타쇼 원더풀데이'

1984 KBS 드라마 산사에 서다로 데뷔한 이상아는 세 번의 결혼과 세 번의 이혼을 겪었다. 8,90년대 하이틴 스타였던 그녀는 배우 이미연과 함께 책받침 여신으로 이름을 날리기도 했다. 그리고 동갑으로 알려진 개그맨 김한석과 1997년에 결혼했으나 1년 만에 이혼했다.

이와 함께 방송활동도 뜸했는데, 2000년에는 전철과 재혼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이마저도 이혼으로 이어졌다. 이후 2003년 윤기영을 만나 재혼하여 단란한 가정을 꾸렸으나 또한 이혼을 반복했으며, 결국 세 번의 결혼 모두 이혼하고 말았다.

그러나 2019 1월 방송한 tvN ‘둥지탈출 시즌 3’에서 전 남편의 딸인 윤서진과 함께 출연하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4. 김혜선
TV조선 '스타쇼 원더풀데이'

1987 MBC 드라마 푸른 교실로 데뷔한 김혜선은 두 번의 이혼과 세 번의 결혼을 겪었다. 한 때는 김혜수, 하희라 등과 나란히 했던 하이틴 스타였고, 일본에서는 시라카와 쇼코로 활동한 바도 있다.

그러다 1995년 첫 번째 결혼을 했으나, 성격 차이 문제로 8년 만에 이혼했다. 그로부터 1년 후 연상의 사업가를 만나 2004년 재혼했다. 그러나 이마저도 오래가지 못하고 3년만 이혼했으나, 2016년 세 번째 결혼 소식을 알려왔다. 결혼 당시, 지난 경험들로 인해 쉬운 결정은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5. 소찬휘
MBC every 1 '비디오스타'

Tears라는 명곡과 시원한 가창력으로 유명한 가수 소찬휘는 한 번의 이혼과 한 번의 파혼을 겪었다. 1996년 데뷔한 그녀는 2003년 뮤지컬 배우 출신의 사업가를 만나 결혼했다. 그러나 3년 뒤 이혼했다.

이후 2009년 배우 이정헌과 동거 중인 사실을 밝혔다. 이와 동시에 결혼 계획도 공개했다. 그러나 결혼까지 이어지지 못하고 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2014년에는 밴드 스트릿건즈의 멤버 로이를 만나 함께 앨범을 작업하다 연인 사이로 발전했고, 2017 4월 결혼식을 올렸다.


민법에 따른
재판 상의 이혼 원인

1. 배우자에게부정한행위가있었을
2.
배우자가악의로다른일방을유기한
3.
배우자또는직계존속으로부터심히부당한대우를받았을
4.
자기의직계존속이배우자로부터심히부당한대우를받았을
5.
배우자의생사가 3이상분명하지아니한
6.
기타혼인을계속하기어려운중대한사유가있을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