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믿고 쓰는 더마코스메틱! 기능 좋은 약국 뷰티 아이템 best 5

K 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더마 코스메틱'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 브랜드나 화장품 모델, 광고를 보고 제품을 많이 선택했다면 최근 제품의 기능과 성분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구입하는 소비자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더마 코스메틱'은 피부 과학을 의미하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와 화장품을 뜻하는 ‘코스메틱(cosmetic)’을 합성한 말로 일명 '약국 화장품'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비쉬, 아벤느, 유리아주 등 기능성 화장품 1세대 제품이 있습니다.

약국 화장품의 경우 약국에서 판매하다 보니 전문가인 약사와 성분, 기능에 대해 상담 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약국에서 판매하거나 제약사가 만들었다고 해서 모두 '의약품'이 아니라는 점은 꼭 알아둬야 합니다. 그렇다면 꾸준하게 팔리고 있는 인기 약국 뷰티 아이템은 어떤 게 있을까요.

건조한 피부 고민 날려주는 수분 UP 제품!


1. 신생아도 바를 수 있는 '비판텐 연고'
땀띠, 일광 화상, 모기 물린 곳, 발진 등 다양한 곳에 바를 수 있는 비판텐 연고는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는 기능 짱! 아이템입니다.

독일 바이엘사 제품으로 피부 조직의 재생을 돕는 덱스판테놀이 주성분으로 스테로이드, 방부제, 향료, 색소 등 별도의 첨가물이 없어 영유아도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보습력도 매우 뛰어나 건조한 피부나 찧어진 입술 부위에 바르면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동일 브랜드로 립밤도 출시돼 있습니다.


2. 기미 치료에 인기 '도미나 크림'
평소 기미가 고민인 사람이라면 '도미나 크림'의 이름을 한 번쯤 들어 봤을 것입니다. 도미나 크림은 지난 1985년 첫 선을 보인 이후 35년간 일반의약품 기미 치료 외용제 시장에서 국내 판매 1위를 지켜온 스테디셀러 아이템입니다.

도미나 크림은 얼굴 전체에 바르는 일반 화장품과 달리, 기미와 주근깨가 발생한 부위에만 발라 사용해야 합니다. 크림을 바른 후 햇빛에 노출되면 안 되기 때문에 저녁에 이후 바르면 되고 일반적으로 사용 후 2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3. 악건성 피부에 좋은 '우레아 크림'
한 TV 프로그램에서 소개 한 이후 한동안 완판 사태를 기록한 대표 약국 뷰티 아이템 우레아 크림. 주로 발뒤꿈치나 주부습진에 발라주는 각질 제거 피부 연화제로 알려져 있는 제품입니다.

'우레아'는 피부 장벽을 강화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를 부드럽고 유연하게 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 피부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기존 사용 중인 수분크림에 3:1 비율로 섞어 바르면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간편하게 털 OUT '니크린'
제모크림은 제모를 원하는 신체 부위에 크림 발라 털을 녹여내는 방식으로 많은 양의 털을 한꺼번에 제거할 수 있는 데다 통증도 없어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형태입니다. 약국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제모크림을 판매 중입니다.

그중 일동제약 ‘니크린 크림’은 베이비오일과 피부연화제 및 보습제가 들어 있어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제모할 부위에 크림을 충분히 바른 뒤 문지를 필요 없이 5∼10분 후 젖은 수건이나 물로 닦아내면 깔끔하게 털 OUT 가능합니다.



5. 손발톱 영양제 '프로캄 네일케어 세럼'
여름철 많이 노출되는 손발톱을 예쁘게 보이고 싶어 네일아트나 패디큐어를 자주 바꾸다 보면 어느새 손발톱이 많이 약해져 쉽게 깨지거나 갈라집니다. 이럴 때는 1~2주 정도 손발톱을 쉬어주며 영양 케어가 필수입니다.

한미약품에서 출시한 '프로캄 네일케어 세럼'은 고보습 네일 세럼으로 제품에 함유된 키토산과 케라틴 성분이 손발톱 조직 강화에 기여하고, 손상된 손톱 단백질을 빠르게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일반 매니큐어처럼 자체 브러시를 사용해 얇은 막이 생성되도록 수시로 도포해 주면 됩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