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미대선 결과 트럼프vs바이든 예측데이터와 네티즌 반응 (돌I vs 싸패)

미대선 결과 트럼프 vs 바이든
예측데이터와 네티즌 반응


미대선 결과가 조금씩 공개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와 조 바이든의 예측 데이터와 네티즌 반응은 어떨까요?


 

또라이 VS 싸이코패스


우리나라 사람들은 언어유희의 민족이라 할만큼 재미있는 말들을 많이 만들어냅니다.
도널드 트럼프와 조 바이든, 이들의 행보를 보며 이들에게도 재미있는 별명을 지어주고 있죠.

이들의 별명은 무엇일까요?

이미 유명한 도널드 트럼프의 별명은 '도람뿌'이며 항간에 조금씩 떠도는 조 바이든의 별명은 '조 빱이든'입니다. 유치한 별명이지만 이처럼 재미있는 별명도 없을 듯 합니다.





미국 기준 구글 트렌드



미국을 기준으로 지역을 놓고 확인해본 결과 조 바이든에 비해 도널드 트럼프가 우세한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비슷한 그래프로 들어섰지만 전체적으로 트럼프가 압도적이네요.





대한민국 기준 구글 트렌드



대한민국을 기준으로 또 다시 확인해보았습니다. 역시 구글 트렌드로는 트럼프가 압도적인 것이 보이죠.

최근 트럼프의 검색량이 눈에 띄게 높아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이는 최근 트럼프의 코로나 확진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확실히 언제 어디서나 이슈거리를 몰고 다니는 인물임은 분명하네요.





2016년, 지난 대선 때는?



2016년 대선 기간의 도널드 트럼프와 힐러리 클린턴의 구글 트렌드 지표입니다. 이 때에도 트럼프에 대한 관심이 훨씬 높았고 실제로도 트럼프가 당선되었었죠.

구글 트렌드가 투표율을 반영하는 것이라고는 볼 수 없지만 평소 사람들이 누구에게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지표가 되기 때문에 의미가 아예 없다고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야 너두? 긴장되냐?

놉.



트럼프와 바이든 정책 비교
도널드 트럼프
조 바이든
한국과의 관계
기존처럼 유지하며 기싸움
한미 관계 회복
세금
상속제 폐지, 부자감세, 낮은세율
개인소득세 최고세율 인상, 부자증세, 세금상승
보건
오바마케어 폐지
오바마케어 확대






네티즌 반응



트럼프와 바이든의 개표가 시작된 가운데 네티즌들의 의견이 분분합니다.
각 뉴스포털의 기사 내용마다, 사이트 별 성향마다 의견이 매우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미국은 우리나라처럼 직접 선거가 아닌 각 '주'의 선거 결과에 따라 표를 몰이하는 간접선거 방식입니다.

그 주에 A를 지지하는 지역이 넓어도 인구 수 많은 몇개의 주를 이기게 되면 선거인단 투표에서 결과를 바꿀 수 있는 여지가 충분히 있습니다. 때문에 예상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의외의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있어 예측불가하다는 점이 막판까지도 긴장을 놓을 수 없죠.

도람뿌와 조빱이든, 과연 마지막에 웃는 승자는 누가 될까요?




[bid:job]

[/bid:job]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