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모르고 가면 반드시 후회하는 태국여행 꿀팁 총정리

태국은 동남아 여행의 대표주자이다. 저렴한 물가, 수많은 즐길거리와 쇼핑 덕분에 패키지 여행 뿐만 아니라 많은 배낭족들이 자유여행으로 찾는 곳이다.

또한 동남아에 위치한 나라인 만큼 휴양을 위해서도 많이 찾는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인 태국. 알아두면 좋은 꿀팁들을 찾아 봤다. 어떤 꿀팁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보자.

꼭 알아둬야 할 태국여행 꿀팁
1. 달러로 환전하기

아무래도 환전은 원화보다 달러에서 바트로 환전하는 것이 더 이득이다.

한국에서 100달러 단위로 달러를 환전한 뒤 현지에서 100달러 단위로 바트로 환전하는 것이 좋다. 또한 공항보다 시내에서 환전해야 싸다.

2. 유심 사용하기

와이파이와 유심의 속도는 비슷하다. 그러나 유심이 가격도 훨씬 저렴하고 분실 위험도 적다. 유심은 현지에 도착하여 공항, 통신사, 편의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3. 투어리스트 카드 발급받기

투어리스트 카드는 쇼핑몰 인포메이션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인포메이션을 방문하여 여권을 제시하면 바로 발급해준다.

각종 쇼핑몰에서 5%에서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4. 래빗 카드 사용하기

래빗 카드는 일종의 교통 카드이다. 버스는 물론 사람이 많은 역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나 세븐일래븐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잔액은 환급 받을 수 있다.

꼭 가봐야 할 태국 여행지
1. 방콕

방콕은 태국의 수도로 인구 천만 명이 넘는 국제도시는 물론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다. 길거리 곳곳마다 다니는 툭툭과 화려한 쇼핑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공존하는 여행지이다.

2. 푸켓

푸켓은 태국에서 가장 큰 섬이며 방콕 다음으로 대표적인 태국 여행지이다.

푸켓은 안다만의 진주로 불릴만큼 아름다운 백사장을 자랑한다. 주요 해변으로는 까론, 까따, 빠똥 비치 등이 있다.

또한 해변마다 고급 리조트와 마사지 샵이 있어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 여행지다.

3. 치앙마이

치앙마이는 태국 제 2의 도시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태국 고유의 문화가 잘 조화를 이루는 여행지이다. 다양한 문화 유산 및 축제, 화려한 수공예품이 넘쳐나며 북방의 장미라고 불리운다.

또한 해발고도가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다른 도시와 다르게 서늘한 날씨를 느낄 수 있다.

태국에서 꼭 사와야 할 것들
1. 야돔

코에 대고 숨을 들이마시는 것만으로 코가 시원해지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비염을 달고 사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2. 핸드드립 커피

태국에는 3대 커피가 있다. 도이창, 도이퉁, 와위 커피가 그것이다. 태국 여행을 다녀오면서 챙겨온다면 집에서도 태국 커피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3. 마마라면

마마라면은 똠얌꿍 맛을 느낄 수 있는 라면으로 유명하다. 면을 뜨거운 물에 넣고 분말수프와 액상 수프를 넣어서 먹으면 끝! 특히, 면에도 간이 베어있어 시큼한 맛과 매운맛이 잘 조화를 이룬다.

4. 츄이 밀크 사탕

츄이 밀크 사탕은 딸기, 옥수수, 수박, 복숭아 등 여러가지 맛이 있다. 겉은 말랑 카우를 굳힌 맛이고, 안은 터키쉬딜라이트를 넣은 맛이다.

5. 프링글스 김 맛

프링글스 중에서도 김 맛은 한국에서 구하기 힘든 맛이다. 짠맛은 강하지 않지만, 김이 가진 고유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과자이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