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모두가 NO라고 했지만, YSE로! 한예슬이 경사면 빌딩을 매입한 이유?

보통 건물이나 부동산 투자를 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지리적 요건 즉, 그 건물의 위치죠. 여기에서 위치라고 하는 것은 단순히 어느 동네를 지칭하는 것이 아닙니다. 건물이 평범한 위치의 땅에 제대로 서 있는지도 함께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일반적으로 경사길에 위치한 건물은 꺼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건물의 1층 부분이 경사길로 인해 가려져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 연예인은 모두가 NO라고 한 경사면 빌딩을 당당하게 YES라고 하며 구매를 했습니다. 바로 한예슬이죠. 남의 시선을 의식하기 보다는 본인의 생각에 따라 언제나 당찬 모습을 보여주는 그녀. 그렇다면 한예슬은 왜 모두가 NO라고 한 경사면 빌딩을 매입한 것일까요?

경사면의 아쉬움을 기회로!

많은 사람들이 경사면 빌딩 매입을 꺼려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오히려 고수들은 이 건물을 더욱 눈 여겨 보는 편이라고 합니다. 바로 한예슬처럼 말이죠. 일반적으로 경사길에 위치한 빌딩은 1층이 가려져 꺼리는 경우가 많지만, 조금만 알아보면 이것이 오히려 기회라고 여겨질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지하층은 현행법상 건물의 연면적을 제한하는 용적률에 포함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경사길에 위치한 빌딩은 위에서 내려다 볼 때 절반 이상 묻혀있는 층을 지하층으로 보기 때문에 1층이 일반적인 건물의 1층이 아닌 셈이죠. 이 말인 즉, 평지에 있는 건물과 비교했을 때 건물을 훨씬 더 높게 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건물의 높이를 더욱 높일 수 있다면 당연히 수익적인 면에서도 더 기대를 할 수 있겠죠. 물론 경사면에 위치한 빌딩이라고 해서 모든 빌딩을 다 아래층을 지하층으로 보지는 않습니다. 해당 층의 높이가 50% 이상 지하에 묻혀야 지하층으로 인정이 되는데요. 한예슬은 이러한 부분을 잘 파악을 하고 매입을 하지 않았나 싶네요.


똑똑한 매입, 임대 수익은?

그렇다면 이러한 부분을 모두 고려해서 나름대로 고수의 부동산 투자를 한 한예슬의 임대 수익은 어느 정도 될까요? 보통 건물을 매입할 때는 임대 수익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한예슬은 이 건물을 구매할 당시 총 34억 2000만원을 주고 매입을 했습니다. 당시 이 건물은 매물이 나오면 바로 거래가 되는 곳으로 시세에 알맞게 구매를 했다고 알려졌는데요.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된 이 건물은 현재 인테리어 업체가 전체 임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예슬은 이 건물을 매입할 당시 20억 정도를 대출받은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보증금 3300만원에 월세 400만원으로 임대를 하고 있는 이 건물은 대출 이자를 3%로 가정했을 시 임대 수익률은 아쉽게도 마이너스로 보여집니다. 물론 이보다 이자가 조금 더 낮을 시에는 수익이 발생하지만, 그리 큰 수익률은 아니죠. 그렇다면 한예슬은 이 건물 매입을 통해 손해를 본 것일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미 그녀의 경사면 빌딩은 시세가 많이 올랐기 때문이죠.


매입 2년만에 10억 이상 시세차익

한예슬이 이 건물을 매입한 당시는 2018년 6월입니다. 당시 건물을 34억원 대에 매입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으로 구성이 된 이 건물은 1985년 준공된 꼬마빌딩으로 교통이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부동산 가격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요즘, 이 건물 역시 가격이 치솟을 수밖에 없었는데요. 현재 이 건물은 시세 기준 45억 가량으로 예상이 되어 매입 2년 만에 한예슬은 10억 이상의 수익을 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또한 이 건물의 특징 역시 건물의 시세를 올리는 데 한 몫을 했는데요. 한예슬의 건물은 사도를 끼고 있어서 코너 효과가 있는 건물이며, 경사면에 있어서 지하가 노출이 되기 때문에 임대료 증가 효과가 있는 건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해당 건물을 리모델링 하게 되면 지금보다 건물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다는 특징도 있죠. 모두가 NO를 외칠 때 당당하게 YES를 외친 한예슬의 자신감! 결국 이렇게 좋은 결과로 돌아왔네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