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매일 보는 페이스북, 사람들이 잘 모르는 꿀팁 기능 4가지

1. 친구가 좋아한 게시물 검색하기


특정 친구가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만 따로 검색하여 볼 수 있다. 페이스북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서 'posts liked by' 다음에 친구 이름을 적은 후 검색하면, 해당 친구가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들만 따로 볼 수 있다.

2. 친구관계는 유지하되 팔로우 끊기


어쩔 수 없이 페이스북 친구관계는 유지해야 하지만, 그의 게시물이 보기 싫을 때에는 팔로우 취소를 하면 된다. 해당 친구의 프로필에 들어간 다음 '팔로잉'을 클릭해 뜨는 창에서 'ㅇㅇㅇ님 팔로우 취소'를 선택하면 간단하다.

3. 내 페이스북의 모든 콘텐츠 다운받기


페이스북을 정리하고 싶지만 내 계정에 있는 사진이나 글 등 수많은 데이터들이 아까워 선뜻 탈퇴를 못하고 있었다면 해결방법이 있다. '설정'에서 '일반'으로 들어간 후 맨 하단에 있는 '내 페이스북 콘텐츠 사본을 다운로드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4. 친구들한테 보이는 내 타임라인 확인법


내 친구들이나 친구가 아닌 사람들에게 내 타임라인이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할 때가 있다. 어떤 게시글은 친구들만 볼 수 있게, 또 어떤 게시글은 모든 사람이 볼 수 있게 따로 설정하다보면, 내 타임라인이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하게 되는데, 이럴때는 내 타임라인에서 점3개가 있는 버튼을 클릭 후, '타임라인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된다. 특히 상단에 '특정한 사람 입장에서 보기'를 클릭하여 해당 유저 이름을 적으면, 그 사람이 보는 내 타임라인을 볼 수 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