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많이 먹으면 '머리 아픈' 의외의 음식 5가지

뭐든 과하게 먹으면 탈한다. 특히 무심코 먹었다가 머리를 콕콕 찌르는 투동이 올 수 있는 음식들이 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과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하자.

1. 맥주

한 잔의 시원한 맥주는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기도 하지만, 오히려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다. 맥주에는 티라민과 알코올 함량이 높아 강렬한 두통과 함께, 신체 여러 조직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소주보다 맥주를 많이 마시면 다음 날 머리가 더 아프다고 하는 사람들도 이러한 이유 때문인 것.

2. 치즈

치즈 또한 몸에 좋은 음식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치즈에도 편두통의 증상을 악화시키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편두통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다.

3. 레드와인

적당히 먹으면 몸에 좋은 와인이지만 역시 과하면 좋지 않다. 하루 한 잔 마실 경우 몸에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제공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티라민과 페놀 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편두통에 취약한 사람들에게는 크게 좋지 않다.

4. 초콜렛

달달한 초콜릿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먹으면 기분을 풀어주는 데 효과가 있다. 하지만 초콜릿에는 티라민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이 혈관 확장에 영향을 줘서 대량으로 섭취할 경우 편두통의 확률을 높인다.

5. 땅콩버터

고소한 땅콩버터도 편두통을 유발시킬 수 있다. 땅콩버터에는 티라민이라는 혈관 활동성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편두통을 유발시킨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