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마우스보다 빠르다' 만능 윈도우 단축키 10

어쩔 땐 마우스보다 단축키가 더 빠를 때가 있다. 그리고 단축키가 업무 효율을 높일 수도있다. 학생, 직장인 모두가 유용하게 사용할 단축키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1. 닫힌 창 다시 열 때 'Ctrl + Shift + T'


열심히 검색했는데 마우스를 잘못눌러서 브라우스 창이 닫혔다면 위의 단축키를 눌러보자. 다시 브라우저가 실행되면서 마지막 페이지가 다시 만날 수 있다. (단, 탭을 닫았다면 탭만 재실행된다.)


2. 작업창을 다내리고 바탕화면 보고싶을 때 '윈도우키 + D'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바탕화면에 있는 파일을 보고 싶을 때 창을 하나씩 내릴 필요가 없다. 윈도우10에서는 윈도우키 + D를 누르시면 바로 바탕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다시 윈도우키+D를 누르면 사용하던 프로그램 화면으로 돌아온다.



3. 작업 표시줄 프로그램 실행은 '윈도우키 + 번호키'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고 사용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이렇게 작업 표시줄에 있는 프로그램은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실행할 수 있다. 바로 윈도우키 + 숫자 키를 누르시면 순서대로 작업표시줄에 있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4. 재부팅시 프로그램도 재시작하려면 'Shift + 다시시작'


갑자기 컴퓨터가 이상해서 재부팅해야할 때 유용한 단축키이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하나씩 재시작하기 싫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시 시작을 누르면 된다.


5. 잠시 자리를 비울 때 '윈도우키 + L'


PC를 사용하다가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하는데 누군가 내 PC를 보는 것이 싫으시다면 윈도우키 + L을 누르시면 바로 PC가 잠긴다.



6. 사용 중인 창 빼고 모두 내릴 때 '윈도우키 + Home'


현재 사용하고 있는 창 위에 모든 창을 최소화 하고 싶다면 윈도우키 + Home만 눌러주면된다.


7. 빠른 프로그램 전환 'Alt + Tab'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알고있는 단축키 바로 다른 프로그램으로 전환할 수 있는 단축키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띄어놓고 멀티캐스킹할때도 유리하지만 메신저, 주식 등을 하다가 뒤에 누군가가 다가오면 바로 단축키를 눌러 업무화면으로 돌리는 것이다.



8. 현재 창만 캡처하고 싶다면'Alt + Print Screen'


PrtScreen을 누르면 전체 화면이 캡처되기 때문에 잘라서 사용을 해야하는데 Alt + PrintScreen을 누르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창만 캡처를 할 수 있다.




9. 두 창을 동시 띄우고 싶을 때 win + 방향기


윈도우키 누른상태에서 오른쪽 방향키를 누르면 실행되어진 창이 우측으로 붙는다. 이건 두가지 프로그램을 동시에 작업할때 매우 편한데 한쪽으론 엑셀 한쪽으론 데이터화면을 띄워 쉽게 입력할 수 있다.



10. PC설정(제어판)을 쉽게 찾을 때 Win + X


윈도우8이나 10 버전의 경우 장치 관리자나 프로그램 및 기능 부분을 찾기 힘들어하는 사람이 많다. 이때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쉽게 제어판을 불러낼 수 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