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로또 당첨 2위, 2040세대 생각하는 부자 되는 가장 빠른 방법은?

당신이 생각하는 '부자'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하지 않고 지금 혹은 그 이상의 생활수준을 영위'하거나 '빚 없이 편안하게 나의 경제 상황을 유지'하는 삶의 여유가 있을 때 진정한 부자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인남녀들은 경제적인 자신의 지위를 스스로 평가해 봤을 때 절반 이상이 '서민층'이라고 말합니다. 서민층에 이어 스스로를 '빈곤층'이라도 대답하는 사람도 많은 편입니다. 단 1% 정도의 사람만이 스스로를 '부유층'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내가 쓸 것 외에 자손에게 물려줄 유산이 있다거나 생계 등에 연연하지 않고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수 있는 '찐 부자'가 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적극적인 투자, 빅 행운 아니면 금수저!

5위. 전통적인 부동산 투자
자산가들 사이에서 부동산에 대한 인기는 언제나 굳건합니다. 이 때문인지 수많은 2040세대 역시 일정 금액 모은 돈으로 부동산에 투자를 해 부자가 되는 것을 꿈꿉니다.

전문가들은 부동산에 투자해 수익을 보기 위해서는 아주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고 조언합니다. 남의 말만 믿고 투자했다가는 낭패보기 일수. 최근 저금리 기조로 인해 전반적으로 금융자산 수익률이 떨어져 부동산시장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졌지만 이럴 때일수록 신중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4위. 적은 돈부터 저축
자수성가형 부자를 꿈꾼다면 일단 종잣돈부터 마련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부자들은 대략 41세 정도에 부자가 되기 위한 종잣돈(시드머니)을 마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30 세대가 회사에 입사하면 동기들끼리 시작할 때 경제 상황은 모두 비슷한 편입니다. 그러나 2~3년이 지난 후부터 자산상태가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얼마나 쓰고, 얼마나 저축하냐'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죠. 전문가들은 목돈 마련은 공격적으로 주식에 투자해서 모으는 것보다, 안전한 적금으로 모으는 것이 좋다고 조언합니다. 일단은 종잣돈부터 마련하고 그다음에 부자가 되기 위한 투자를 시작하는 것이죠.



3위. 주식, 재테크 등 투자
2040세대들은 부자가 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주식과 같은 재테크에 적극 투자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부동산과 마찬가지로 재테크 역시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서 남들의 사례와 조언에 크게 휘둘려 폭망하기 쉽습니다.

'투기'가 아닌 '투자'의 개념으로 재테크를 시작하고 싶다면 조금만 수익이 올라도 팔아버리는 단타 투자를 할 것이 아니라 장기적 관점에서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합니다.



2위. 로또 당첨 등 빅 행운
낮은 연봉, 지원을 기대할 수 없는 가정 형편을 가진 흙 수저 직장인들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길은 역시 '로또'와 같은 빅행운 뿐인가요. 2040세대들은 팍팍한 현실을 벗어나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있는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 중 하나로 '로또 당첨'을 손꼽았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최근 10년간 복권 구입 비용이 40조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복권 판매액이 해마다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데 성실하게 회사면 다녀서는 원하는 만큼의 부를 이룰 수 없다는 국민들의 불안감에 반영된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1위. 나면서부터 금수저
'찐 부자'가 되려면 역시 다시 태어나는 방법이 가장 빠른 것일까요. 2040세대 10명 중 3명 이상이 부자가 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태어나면서 금수저, 조상이나 부모에게 재산을 물려받는 것'을 손꼽았습니다.

근로소득만을 알뜰살뜰 모아서 예·적금 같은 보수적인 투자 만으로 부자 되기 어려운 상황에서 조금은 씁쓸한 결과지만 부정하기도 어려운 현실입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