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떠오르는 인기 성인 간식, 당장 먹고 싶은 이색 젤리 다섯 가지!

‘어린이 스낵’으로만 생각됐던 젤리가 성인 수요를 끌어당기며 간식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 음료수, 사탕, 아이스크림 등 익숙한 맛의 스테디셀러 제품들은 젤리의 형태로 출시되기만 하면 바로 품절 사태가 일어 납니다.

츄잉(씹는) 푸드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20~30대 직장인 수요가 늘어나면서 젤리는 ‘오후 3~4시 대표 간식’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밀려오는 잠도 해결하고, 떨어진 당 충전까지 하는 애정 간식 젤리!

신체 모양 딴 젤리 판매 NO!

최근 유튜브에 눈알 모양 젤리를 먹는 영상이 유행처럼 번져 논란이 일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어린이 식생활안전 관리 특별법에 따라 머리·눈·손가락 등 신체 일부와 유사한 모양으로 혐오감을 주는 어린이 기호식품은 판매는 물론 제조와 수입도 금지돼 있습니다.

독일의 젤리 브랜드 트롤리사는 눈알 젤리와 잇몸 모양의 드라큘라 젤리는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들이 즐기는 상품이긴 하지만 한국에서는 정식 판매하고 있지 않은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혐오감을 주지 않고, 법적으로도 문제가 되지 않는 그런 상품! 소비자의 입과 더불어 눈길마저 사로잡는 이색 젤리 제품은 어떤 게 있을까요.

디테일이 살아 있는 OO 젤리

1- 구워 먹고 싶은 삼겹살 젤리

당장이라도 핏물이 배어 나올 것 같은 살코기와 지방의 디테일이 살아 있는 삼겹살 모양의 젤리는 볼수록 신기한 제품입니다.

해당 젤리는 실제 삼겹살과 똑닮아 실제 불어 구워 먹으면 어떤 맛일까 궁금해 질정도... 특히 스티로폼과 비닐포장, 가격과 칼로리가 표기된 바코드까지 붙어있어 리얼함 200% 살린 제품입니다. 고기 맛이 날것 같은 이 제품은 달콤함 딸기 맛으로 반전을 줍니다.


2- 한 점 한 점 먹는 참치 회 젤리

참치 회 모양과 느낌을 그대로 살린 세븐일레븐 '참치 회 젤리'는 한 점 한 점 젓가락으로 먹어야 할 것만 같습니다.

참치 회를 비롯해 고추냉이, 락교까지 상큼한 젤리로 만들었으면 포장 용기도 회, 초밥 포장 트레이를 그대로 사용에 실제 횟집에서 판매하는 듯한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참치 부위마다 달콤한 딸기맛, 복숭아 맛 따로 맛볼 수 있어 더욱 재미있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3- 초고 과자만큼 맛있는 송이 젤리

버섯 모양의 초콜릿 과자로 오랜 시간 인기를 끌고 있는 '초코송이'의 젤리 버전입니다. '송이 젤리'는 초코송이와 젤리의 합성어로 이름 그대로 젤리와 초콜릿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버섯 대 부분은 오렌지의 상큼한 젤리로 만들어졌고, 갓 부분은 기존 과자와 동일하게 초코로 덮여 있습니다. 상큼한 젤리에 초코맛이 느껴 지 생소한 맛이라는 평과 먹으면 먹을수록 손이 간다는 의견으로 크게 나눠지는 제품입니다.


4- 계란 프라이 판막이 에그젤리

작고 알록달록한 젤리들 사이에서 유독 눈에 띄는 제품이 바로 프라이드 계란 모양을 한 에그젤리입니다. 동그란 노른자와 널찍한 흰 자가 잘 표현돼서 앞서 소개한 삼겹살 젤리만큼 리얼한 디테일을 자랑합니다.

트롤리에서 판매 중인 '에그젤리'는 미니 사이즈로 쫀득한 식감을 자랑해 하나하나 집어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커다란 사이즈의 '프라이드 계란 모양 구미'는 부드러운 식감과 달달한 맛을 자랑합니다.


5- 종합선물세트 도시락 젤리

한 번에 여러 모양의 젤리를 먹을 수 있는 모둠 젤리도 있습니다. 일명 '도시락 젤리'는 계란 프라이, 당근, 옥수수, 수박 모양의 젤리로 구성된 한식 도시락과 파스타, 피자, 파인애플 모양의 젤리로 구성된 양식 도시락 젤리 2종을 골라 먹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콜라·햄버거·감자튀김 등 다양한 종류의 패스트푸드를 그대로 연출한 젤리, 면발이 살아있는 컵라면 젤리, 달콤한 중독성을 자랑하는 망고 맛집 젤리 등 다양한 제품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bid:job]

[/bid:job]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