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뒷광고 NO! 오직 소통만을 위해 광고 협찬없이 유튜브 하는 연예인 5인방

이제 대세의 컨텐츠 채널로 자리잡으며 TV 방송보다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바로 유튜브입니다. 그렇다 보니 연예인들도 이제 너도 나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기 시작했는데요. 연예인의 경우 기본 인지도가 있다 보니 다른 일반 유튜버들에 비해서 구독자 수를 모으기도 쉽고, 광고 수익을 따 내기도 매우 쉽습니다. 그렇다 보니 연예인들이 유튜버들의 설 자리를 빼앗는 것이 아니냐는 말도 나오기도 하는데요. 이 와중에 수익 목적이 아닌 진짜 팬들과의 소통만을 위해 유튜브를 하는 연예인들도 있어 화제입니다. 광고 협찬 없이 유튜브를 하는 연예인들! 과연 TOP 5로는 누가 있을까요?

> TOP 5. 하고싶은 노래 다해~ 정은지

방송에서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죠.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며 하고 싶은 노래를 마음껏 하기 위해서 유튜브 채널을 만든 듯한 연예인이 있습니다. 바로 에이핑크의 정은지인데요. 정은지의 유튜브는 여러 영상들이 올라와 있지만, 단연 화제를 모으는 것은 그녀의 뛰어난 가창력으로 부른 다양한 노래들입니다. 동료 가수들의 노래를 커버해서 영상을 올리는 정은지. 유튜브 조회수 역시도 이 영상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쯤 되면 정은지의 유튜브는 정은지만의 노래방이지 않나 싶네요. 팬들은 광고없이 편안하게 정은지의 다양한 노래를 들을 수 있어서 그저 행복할 뿐이네요!


> TOP 4. 거침없는 솔직함, 한예슬

유튜브에 이 연예인이? 첫 등장만으로도 큰 화제를 모은 그녀. 바로 배우 한예슬입니다. 한예슬이 유튜브에 처음 등장했을 때에는 먹이사슬 끝판왕이 유튜브를 하는 것은 사기 아니냐는 말이 나올 정도였는데요. 이러한 반응에 코웃음이라도 치는 듯 한예슬은 광고 없이 오직 소통만으로 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배우에서 친근한 옆집 언니 같이. 솔직한 모습을 과감없이 보여주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한예슬의 유튜브 채널. 특히 최근에는 본인의 채널을 통해 남자친구까지 공개하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 TOP 3. 친근한 옆집 친구처럼, 소속사 공식 NO PPL, 혜리

발랄한 매력으로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는 그녀. 혜리 역시 광고 없이 소통만을 위해 유튜브를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혜리가 유튜브를 시작한 이유는 방송 활동을 하지 않을 때도 팬들과 만나고 싶어서였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처음에는 소통을 이유로 유튜브를 했지만, 점차 오히려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 깊게 생각도 할 수 있게 되고,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찾아가는 듯 해 행복하다고 말을 했습니다. 그리고 혜리 소속사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혜리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간접광고를 일절 받지 않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예정이라고 하네요.


> TOP 2. ‘광고 없애는 법 좀 알려주세요’ 촬영부터 편집까지 직접! 신세경

연예인들 가운데 유튜브를 비교적 빨리 시작하면서 꾸준히 소통을 해 온 그녀. 바로 배우 신세경입니다. 신세경의 유튜브는 아무 말이 없어도 얼굴이 예뻐서 유잼이라고 할 정도인데요. 다른 연예인들의 유튜브 영상처럼 신세경의 영상이 화려하지는 않지만, 그 모습에서 조차도 정성이 느껴져 보는 맛이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신세경이 직접 촬영과 편집을 다 하기 때문이죠. 정말 말 그대로 일상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는 신세경. 채널 운영 초반 주목할만한 것은 신세경이 광고 설정을 하지 않았는데도 유튜브 시스템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가 붙자 당황하며 ‘어떻게 없애는지 알려주세요’라고 했는데 이에 대해 구독자가 ‘안알랴줌. 돈 많이 버세요’라는 댓글을 날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TOP 1. 광고는 불사하고 캠페인을 넣은, 아이유

광고는 고사하고 오히려 본인의 유튜브의 영향력을 좋은 방향으로 활용한 사람이 있습니다. 뒷광고 NO! 오직 소통만을 위해 광고 협찬없이 유튜브 하는 연예인 TOP 1. 바로 아이유입니다. 아이유의 유튜브 채널인 이지금은 현재 많은 구독자를 거느리고 있는 거대한 유튜브 채널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아이유는 이 채널을 통해 광고 수익을 받지 않고 있는데요. 하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고 아이유는 광고 대신 영상 중간에 이것을 삽입하게 됩니다. 바로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이었죠. 광고는 불사하고 오히려 좋은 캠페인을 넣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친 그녀. 괜히 아이유 아이유 하는 것이 아니네요.

화려한 줄만 알았던 연예인들의 소소한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유튜브 채널. 광고 없이 채널을 운영하는 이들을 보면 진짜 본인의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어하는 마음이 느껴져 흐뭇하기도 합니다. 보는 재미부터 듣는 재미까지 쏠쏠한 연예인 유튜브! 앞으로도 승승장구 하시길 바랄게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