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대만 여행가면 기념품으로 꼭 사와야 한다는 요즘 대세 인생 과자 BEST 5

KBS2 '배틀트립'

요즘은 통신과 교통을 발달로 해외여행이 점점 쉬워졌지만, 여행을 다녀오면서 기념품을 챙겨오는 것은 여전히 쉬운 일이 아니다. 어떤 기념품이 가족 및 지인들, 직장동료들에게까지 가장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지 고민이 된다.

그러나 과자만큼 부담 없고 다녀온 나라의 특징이 잘 드러나는 기념품도 없다. 특히, 지리적으로 가깝고 다양한 디저트로 유명한 대만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은데 대만 여행을 다녀오면 어떤 과자를 사와야 할 지 함께 살펴보자.

대만을 찾는 한국인 증가
KBS2 '배틀트립'

한국인들이대만을찾는비중이급격하게증가했다. 교통편이대중화되었을뿐만아니라인터넷을통해대만여행에대한콘텐츠가쏟아지면서그만큼대만을찾는사람들이늘고있다.

대만관광청에따르면 2015년에대만을방문한한국인은 66 2,000명이었지만, 2뒤인 2017년에는 105명이방문할정도로짧은기간내에급증했다고밝혔다.

이렇게대만을찾는한국인들이늘면서대만문화나대만음식에대한관심도도높아지고있는데, 이러한분위기에편승하여우리나라에입점까지성공한대만음식들이많은인기를끌고있다고한다.

요즘 대세 대만 과자 5가지
1. 수신방 펑리수

수신방 펑리수는 대만 여행에서 기념품으로 많이 사오는 과자 중에 하나이다. 펑리수가 대만의 국민간식으로 불릴만큼 유명하기 때문이다.

밀가루 반죽으로 구워낸 과자 안에 파인애플 잼이 들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특유의 파인애플 과육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2. 누가비스킷

누가비스킷은 이미 우리나라 편의점이나 대형마트에서도 출시해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과자이지만, 여전히 대만 여행에서 기념품으로 사와야 하는 과자 중에 하나이다.

짭조름한 야채 크러커와 달콤한 누가크림의 조합으로 단짠단짠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전자레인지에 20초만 돌리면 맛이 더 극대화된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녹차맛 누가비스킷도 녹차 덕후들 사이에서 사랑받고 있다고 한다.


3. 에그롤

대만 에그롤 과자도 대만 여행을 다녀오면 꼭 사와야 하는 과자 중 하나로 꼽힌다. 이 과자는 얇은 반죽을 돌돌 말아 구워낸 형태의 롤 모양을 한 과자로, 식감은 매우 바삭거린다고 알려져 있다.

계란을 주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맛은 계란의 부드러움과 고소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특유의 에그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챙겨야 하는 과자이다.


4. 유키앤러브 젤리

대만 간식 중에서는 젤리도 유명한 것들이 꽤 많다. 그 중에서도 유키앤러브 젤리를 가장 추천한다. 낱개 포장된 젤리마다 탱탱함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과즙도 가득한 것으로 소문나 있다.

리치 그 자체라고 평가 받는 리치젤리와 살짝 얼려 먹으면 더 맛있다고 알려진 망고젤리가 가장 인기 있는 맛이라고 한다.


5. 신동양 타로케이크

아무래도 대만 디저트라고 한다면 타로맛을 빼놓을 수 없다. 그 중에서도 신동양 타로케이크는 타로맛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과자라고 한다.

타로 특유의 색을 띠고 있는 겉은 패스츄리처럼 겹겹이 쌓여져 있는 모습으로 보는 사람 눈을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속은 하얀 앙금으로 가득 차 있다.

자매품으로 신동양 타로 모찌케이크도 있는데 속이 모찌 반, 앙금 반으로 쫀득쫀득 씹는 맛을 느낄 수 있다.

요즘 국내에서 유행 중인 대만 음식?
1. 대왕연어초밥
Olive '원나잇푸드트립'

대만에서도유명한프랜차이즈하나인삼미식당이우리나라에입점하여인기를끌고있다.

곳의대표메뉴는대왕연어초밥으로일반적인연어초밥과차원이다른스케일을보여주며많은사람들의관심을받고있다.

초밥피스사람손바닥만한크기를가진음식을먹기위해많은사람들이삼미식당을찾고있다. 이러한비주얼덕분에인증샷도필수가됐다.


2. 대만샌드위치
홍루이젠

번째로소개할대만음식은대만샌드위치다. 현지에서도유명한홍루이젠이국내에진출하여지속적으로확장해나가고있는추세이다.

삼색샌드위치라고불리는샌드위치는, 치즈, 버터크림의조합으로단짠이라는요즘음식트렌드과맞아떨어지면서많은사람들이찾고있다.

이러한대만샌드위치의인기에힘입어편의점상품으로출시되기도했으며, 현재까지도지속적으로매장이늘고있다.


3. 흑당버블티
타이거슈가 페이스북

마지막으로소개할우리나라입점한대만음식은흑당버블티이다. 대만전통버블티에흑당이마치흘러내리는듯한비주얼로, 호랑이무늬를닮아많은사람들이찾고있는비주얼음식하나이다.

대만에서도유명한프랜차이즈하나인타이거슈가가국내에입점하여제품을팔기시작했으며, 현재는전국적으로흑당열풍이일어나브랜드카페들뿐만아니라식료품제조사들까지트렌드를따라가고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