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당일치기'로 떠나는 국내 여행지 TOP 7


요즘 날씨도 선선하고 좋아졌습니다. 이런 날 훌쩍 여행이라도 떠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현실은... 하지만 멀리가야만 여행이 아니잖아요? 그래서 당일치기로 갈 수 있는 국내 여행지 7곳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함께 보시고, 이번 주 주말에는 카메라 하나 들고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1. 당진



당일치기 여행지로 급 부상하는 당진여행. 서울에서 당진 까지 고속버스 기준으로 약 1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잠깐 자다가 일어나면 도착하는 거리라서 부담도 없습니다. 사진찍기좋은곳 으로 알려진 아미미술관과 아그로랜드와 삽교천과 삽교호, 삽교호놀이동산까지! 당일치기로 가기 너무 좋은 국내 여행지입니다. 당일치기 당진여행 정말정말 추천하는 곳입니다.




2. 아산



지하철 1호선을 이용하거나 기차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갈 수 있는 가까운 아산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아산은 천안아산역에서 내려야 교통편도 편리하고 가깝습니다. 다만, 뚜벅이로 여행하기에는

버스배차시간이 길고 꽤 먼 감이 있으니 당일치기 여행에는 현충사와 은행나무길만 보시길 추천드려용. 지중해 느낌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지중해마을도 추천드립니다. 위에 두 곳 보다는 볼 거리가 그렇게 많이 없다는 점은 있습니다.




3. 단양



서울과 단양은 고속버스 기준으로 약 2시간 30분 정도의 거리입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꿈꿔본 패러글라이딩!!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패러글라이딩을 즐 길 수 있습니다. 날 좋은 날 단양에서의 패러글라이딩은 인생 버킷리스트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재미가 있다고 합니다. 당일치기 여행을 생각중이시라면, 단양 패러글라이딩도 한 번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4. 춘천



용산역에서 ITX-청춘열차를 타고 편하게 갈 수 있는 춘천역. 춘천은 워~낙 볼게 많아 당일치기 외에도 1박 2일 여행지로 많이들 찾는 곳인데요. 소양강댐, 남이섬, 제이드가든, 스카이워크, 구봉산 카페거리 산토리니 카페 등 정말 볼 것이 많은 곳입니다.




5. 군산



군산은 서울역에서 기차 기준 3시간 정도 걸리지만, 걸어서 모든 곳을 당일치기로 돌 수 있다고 합니다. 뚜벅이 여행자라면, 군산여행은 필수코스입니다. 군산세관, 초원사진관, 경암동철길마을 히로쓰가옥, 동국사까지 이 모든 곳을 걸어서 돌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맛집도 많아 마구마구 먹을 수 있는 곳!! 예외로 비응항이나 은파호수공원을 보고싶다면, 1박 2일 여행으로도 추천합니다.




6. 인천



지하철만 타면 갈 수 있는 서울근교여행지 인천. 은근 볼게 많고 재미가 쏠쏠해서 국내 당일치기 여행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짜장면과 각종 맛집이 많은 차이나타운과 예쁜 벽화마을인 동화마을, 디스코팡팡도 타고 바다도 볼 수 있는 월미도, 닭강정이 유명한 신포국제시장과 소래포구, 송도 등. 재밌는 곳이 너무 많은데요. 이번 주말 인천 투어 하는건 어떨까요?




7. 강릉



우선 '강릉이 당일치기가 가능해?' 라고 생각하시는 분 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강릉까지는 고속버스 기준으로 2시간 40분! 아침 일찍 출발해 저녁에 돌아오는 일정으로 꽉찬 당일치기가 가능합니다. 강릉은 관광지 사이가 그렇게 멀지 않아서 버스, 택시로 용이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바다와 예쁜 카페로 이루어진 안목해변 카페거리는 필수코스입니다. 또한, 유명한 맛집인 초당 순두부마을도 추천드리고요. 율곡이이, 신사임당의 생가인 오죽헌도 가볍게 산책하고 강릉 중앙시장에서 만석닭강정도 먹어주면 강릉 당일치기 클리어! 당일치기여행 충분히 가능합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