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당신이 당장 냉장고에서 빼내야 할 음식 14가지

"냉장고에만 넣어두면 신선하고 안전하다"라는 말이 무색하게 당장 냉장고에서 빼야할 음식들이 있습니다.



아무리 더운 날씨라 하더라도 냉장고에 보관했다간 오히려 음식이 더 상하거나 형태가 변하는 음식들은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1. 바나나



바나나는 냉장고에 보관할 수록 갈변되서 물러지게 됩니다.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신문지나 랩에 돌돌 말아 보관하면 습기 차는 것을 막아주고 날파리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바나나를 사자마자 꼭지부분을 호일로 감싸주면 공기와의 접촉을 막아 오랫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2. 핫소스



핫소스는 산성성분으로 이뤄져있습니다.따라서 냉장고에 오래 둘수록 매운맛이 사라집니다.그리고 한번 개봉한 핫소스라면 유효기간이 3년이라는 점도 유의해 주세요.







3. 토마토





냉장고에 넣어두면 차가운 공기가 토마토 껍질 속 세포막을 손상시켜 숙성과정을 멈추게 하고 수분을 빼앗습니다.또 맛있는 토마토의 맛을 잃게까지하니 토마토는 실온에서 보관해주세요.







4. 멜론



아직 먹지 않은 멜론은 서늘한 곳에 보관해줘야 안티옥시던트 성분이 손상되지 않으며먹다 남은 멜론이라면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보관해 주세요.







5.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낮은 온도에서 응결하는 성질이 있어 차가운 곳에 두면 버터처럼 단단하게 굳어버립니다.단, 너트류 오일은 제외입니다.







6. 피망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피망의 맛있는 즙이 날아갑니다.맛있게 즐기기 위해 상온에 보관해주세요.







7. 과일잼



방부제가 전혀 들어가 있지 않는 과일잼이라도 밖에 보관하셔도 괜찮습니다.







8. 감자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아크릴아마이드라는 유해물질을 생성합니다.상온에 보관하되 주의할 점은 싹이 자랄 수 있으므로 종이 봉투나 빛을 찾단할 수 있는 공간에서 서늘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사과와 함께 보관할 경우 감자의 발아를 억제하는 가스인 에틸렌이 나와 감자에 싹이 나는 것을 막아줍니다.







9. 꿀



꿀은 잘 봉해서 밖에 놓으면 반영구적으로 보관하게 됩니다.냉장고에 넣어둘 수록 딱딱해 진다는거 잊지마세요.







10. 빵



빵을 냉장고에 넣는 순간 수분이 날아가 맛이 없어집니다.빵을 냉장고에 넣을 때는 단 하나, 샌드위치를 만들었을 때 입니다.







11. 간장



간장은 발효 되었기 때문에 따뜻한 온도에서도 변질되지 않고 오래 갈 수 있습니다.특히 숙성될수록 진한 맛을 내기 때문에 상온에 보관해 두세요.







12. 허브



바질, 파셀리, 민트, 고수 등 허브 종류는 냉장고에 들어간 순간주변 냄새를 흡수하게 됩니다.만약 냉장고에 보관해야한다면 공기를 뺀 통이나 봉지에 꽉 잠궈서 넣어주세요.







13. 양파&마늘



토마토, 빵과 마찬가지로 냉장고에 보관할수록 모양이 변질되고 바싹마르게 됩니다.양파와 마늘은 빛이 통하지 않는 서늘한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14. 커피 원두



원두는 원도에 예민합니다.냉장고에 보관된다면 스펀지 같이 냄새를 빨아들여 원두의 향을 잃게 됩니다.그리고 갑작스러운 온도의 변화에도 맛을 변화시키니 밀폐형 유리나 세라믹 용기 등에 담아 통풍이 잘되고 건조하며 어두운 실온상태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