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단번에 투잡을 시작할 수 있는 꿀 자격증 4가지

누구나 고민할 수밖에 없는 투잡

최근 들어 90세 인생을 넘어 100세 인생 시대라는 말을 심심하지 않게 듣는다. 그만큼 인간의 기대수명은 점차 늘어나는데 직장의 퇴직 나이는 전혀 변동이 없다. 점점 평생 직장이라는 말과는 멀어지고 있다.

때문에 우리는 자기계발을 하거나 부업을 통해 제 2의 직업을 찾아야 한다. 현재의 직장을 다니면서도 할 수 있는 일이어야 하며, 퇴직 이후에도 남은 인생을 살아갈 투잡이 필요하다. 그러나 도대체 어떤 투잡을 시작해야 할까?

투잡 고민을 해결해 줄 자격증 4가지
고졸 이상 누구나 / 이미 소문난 전망 /
갱신 없는 평생 자격증
1. 미래 산업 규모 6조 이상, ‘반려동물 관리사’

반려동물 관리사는 반려동물 교육훈련, 코디, 장례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반려동물들을 관리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최근 들어 반려동물을 포함한 가정들이 늘고 있어 동물 관련 산업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덩달아 반려동물 관리사의 전문성도 인정받아 함께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보듬 '강형욱의 견종백과'

특히, 동물훈련사 강형욱이 방송을 통해 주목 받으면서 반려동물 관리사도 함께 뜨고 있으며, 링크를 통해 기출문제를 받아보면 자격증 취득의 자신감을 높여줄 것이다. [기출문제 보러가기]


2. 바른 성장의 해결책, ‘아동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는 아동을 대상으로 각종 심리검사 및 측정과정을 통해 아동의 심리상태를 종합적으로 진단하여 그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맞벌이 부부나 편부모 등이 늘고 있는 사회에서 아동가정교육의 부재가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발생하는 수요를 대체할 전문 인력이 중요해지고 있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특히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고지용이 아들 승재와 함께 전문적인 아동 심리 상담을 받으면서 아동심리 상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링크를 통해 자격증 취득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자세히 보러가기]


3. 고령화 사회 필수, ‘노인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노인 세대에게 새로운 활동 영역과 활력을 찾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우리나라의 대부분은 자녀 교육 등으로 인해 노후 준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불안정한 노인이 늘어날 전망이다. 이를 돌봐줄 전문가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

특히,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취업처가 다양해지고 있는데,노인심리상담사의 취업처 정보와 자격증 취득 전략을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취득 완벽분석 보러가기]


4. 경력단절에도 OK, ‘산후관리사’

산후관리사는 여성이 임신과 분만으로 인해 변화된 신체를 회복하기까지 필요한 산후관리를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최근 들어 핵가족화 및 맞벌이부부가 증가하면서 산모와 아이를 전문적으로 케어해 줄 수 있는 인력을 찾는 추세이다. 또한 경력 단절 여성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특히, 요즘은 출산 후 산후조리원을 찾는 게 필수적인 코스가 되면서 산후관리사를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링크를 통해 취업처 정보와기출문제를 받아보면 자격증 취득에도 도움이 된다. [기출문제 보러가기]


꿀 자격증에 대한 참고사항

1. 학력, 경력, 성별, 나이의 제한이 없다.
2. 단기간 공부로 쉽게 취득이 가능하다.
3. 영어가 필요 없기 때문에 접근이 쉽다.
4. 초기 진입하여 자리를 잡기에 유리하다.
5. 응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꿀 자격증 기출문제 받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