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다녀온 사람만 알려줄 수 있는 홍콩 여행 꿀팁 총정리

홍콩은 보통 국내에서 비행기로 3시간 내외면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의 여행지이다. 대중교통 및 쇼핑 등이 발달해 있는 세계적인 도시로 자유 여행을 떠나기도 좋다.

특히, 딤섬, 완탕면 등의 맛깔 나는 음식들과 화려한 도시 야경까지 즐길 수 있어 많은 한국인들이 방문하는 여행지이다. 그렇다면, 홍콩여행을 떠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꿀팁을 함께 살펴보자.

홍콩에 관한 알짜배기 꿀팁
1. 3개 언어 구사

홍콩은 영어와 중국어 그리고 광둥어를 사용한다. 특히 광둥어를 많이 사용하는데 현지인들끼리 자주 사용하고, 관광객에겐 주로 영어와 중국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영어를 사용하면 충분히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2. 홍콩 달러 통용

홍콩의 경우 동전과 10달러는 홍콩 정부에서 발행하기 때문에 동일하다. 그러나 20, 50, 100, 500, 1000 단위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각각의 은행에서 발행하고 있어 은행마다 디자인이 다르다.

때문에 처음 홍콩을 방문하면 위조지폐 등을 의심할 수 있다. 그러나 물건을 구매하거나 돈을 지불할 때 전혀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자.

3. 유심칩 사용

유심칩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은 어느 나라 여행이든 필수사항이다. 여행 시에 스마트폰의 지도를 비롯한 각종 어플을 사용하는 것은 여행을 매우 원활하게 도아준다.

그러나 까딱 잘못하면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홍콩 현지의 공항 등에서 유심칩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4. 식당에서 물 대신 차

우리나라는 식당에 입장하면 시원한 물을 대접한다. 그러나 중화권에서는 시원한 물이 아닌 따뜻한 차를 대접하는 것이 문화이다.

특히, 차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도 있지만, 요금을 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만약 영수증에 차값이 포함되어 나왔더라도 당황하지 말자.

5. 옥토퍼스 카드 사용

나라별로 우리나라 티머니처럼 교통카드에 해당하는 카드가 있다. 홍콩에서는 옥토퍼스 카드를 사용한다. 유심칩과 마찬가지로 공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편의점이나 MTR 역에서 충전 및 환불이 가능하다.

홍콩 여행 시, 주의사항
1. 무단횡단 조심

홍콩은 무단횡단으로 일어난 교통사고로 사람이 숨져도 운전자의 책임을 묻지 않는다. 따라서 스스로 주위를 잘 살펴 길을 건너야 한다.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는 황색으로,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는 흰색으로 표시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기타 교통법규를 잘 지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2. 페리 안전띠 착용

페리는 홍콩과 마카오를 잇는 중요한 교통 수단이다. 최대 시속 70km에 이르는데 탑승 시에는 안전띠를 반드시 착용하고 승무원의 안전 지시를 잘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페리에 탑승했다면 급정거 시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자.

3. 각종 범죄 주의

홍콩은 중국 내에서도 비교적 안전한 도시로 꼽힌다. 그러나 늦은 밤 또는 외진 곳을 돌아 다닌 땐 조심해야 한다. 아무래도 사람이 많은 대도시라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절도사건이 자주 발생한다. 또한 카이펑, 침사추이, 너츠포드 등의 유행가는 마약이나 성범죄 등도 발생하니 주의해야 한다.

홍콩 여행 필수코스
1. 침사추이 시계탑

중국과 유럽을 왕복하던 시베리아 횡단열차 역이 있던 곳이다. 시계탑 앞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2. 레이디스마켓

홍콩 전통 재래시장 중에서도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시장이다. 주로 여성 관련 상품을 취급해서 레이디스마켓이라는 이름이 붙었으며 한국인들에게 키티 잠옷이 인기가 많다.

3. 빅토리아파크

홍콩 최고의 야경 장소로 꼽힌다. 빅토리아파크는 홍콩에서 가장 높은 산인 타이핑 산 중턱에 있으며 피크트램을 이용해서 편하게 올라갈 수 있다.

4. 스타의 거리

한 때 유행을 달렸던 홍콩 유명 배우들의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는 장소이다. 또한 해가 진 후, 방문하면 홍콩섬이 한눈에 보여서 도시 야경을 보기 좋은 곳이다.

5. 디즈니랜드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오픈한 디즈니랜드로 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성 앞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게 유명하다. 또한 놀이기구 뿐만 아니라 다양한 퍼레이드도 즐길 수 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