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눈에서 지진이 난다면 이 다섯가지 음식을 섭취해보세요! (feat 마그네슘)

눈이 파르르 떨리는 경험을 해 보신 분들 있으시지요?

이런 눈떨림 증상은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 성분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작동하기 위해 꼭 필요한 미네랄에는 마그네슘, 칼륨이 있습니다. 눈이 파르르 멈추려고 해도 멈추지 않고 종잇장 날리듯이 자꾸만 떨린다면 여러분들은 마그네슘을 당장 섭취 해 주셔야합니다. 그렇다면 마그네슘은 어떤 식품에 충분하게 들어있을까요?

오늘은 마그네슘이 가득 함량 된 음식 top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견과류


견과류에는 미네랄 성분 뿐만 아니라 단백질이나 비타민 등 우리몸이 필요로하는 알찬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요즘은 다양한 견과류를 한데 모아놓은 상품도 많지요? 그 중에서도 특히 아몬드가 잔뜩 들 수록 혈관을 건강하게 해 주고 두뇌 발달 등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 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마그네슘을 가득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와 비슷하지만 식감과 맛은 다른 땅콩이나 브라질 너트 등도 마그네슘이 가득 든 식품 중 하나라고 하네요. 견과류를 꾸준하게 섭취 해 준다면 눈떨림을 예방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포화지방산의 항염증, 항산화 효과 등을 볼 수도 있어서 내 몸을 보다 건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답니다.





2. 아보카도


과거에는 아보카도라는 이름 조차도 몰랐고 먹는 것에 대해서는 더더욱 생소하게 생각하셨을텐데요. 요즘은 구하기도 쉽고 샌드위치 전문점, 샐러드 전문점, 과일 주스 전문점 등에서도 아보카도를 활용한 음료를 많이 출시하고 판매하고 있어 많은 분들께 익숙 해 진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아보카도를 하나 섭취하면 하루 필요한 마그네슘의 양을 15%채울 수 있어서 매일 꾸준하게 먹어주면 눈떨림 해소에 도움이 되겠지요? 그리고 아보카도에는 단일 불포화지방이 가득 들어있어서 심장 건강을 위해 챙겨드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사실 마그네슘 부족은 성인들에게만 나타나는 문제점이 아니에요. 아이들도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눈이 떨리기도 하고 피로감을 쉽게 느끼기도 하는데요. 이런 음식을 통해 꾸준하게 섭취 시켜주면 따로 영양제를 챙겨먹지 않아도 어렵지 않게 내 몸 필수 성분 챙겨갈 수 있겠지요?





3. 시금치


시금치는 마그네슘 뿐만 아니라 철분이나 비타민과 같은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재료입니다.

사실 시금치 뿐만 아니라 초록색을 띄고 있는 대부분의 채소들은 시금치와 비슷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눈이 파르르 떨리는게 잦은 분들은 식사하실 때 시금치 나물, 시금치 국 등을 곁들여서 드셔보시는 것도 좋으실겁니다.





4. 바나나


식사 대용으로 배를 든든하게 불리기 위해서 바나나를 드시는 분들 많으시지요? 바나나에는 다량의 마그네슘이 함량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에 공복에 먹으면 안될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이 바나나인데요.

앞서 설명 해 드린 아보카도 보다는 1개 당 섭취할 수 있는 마그네슘 양이 1일 권장 섭취량의 9%로 적기는 하지만 공복에 섭취를 하게 되면 혈중 마그네슘 수치를 급증 시켜서 심혈관 관련 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고 소화 기관에도 자극을 줄 수도 있으니 점심 이후의 간식 정도로 챙겨먹는 것으로 합니다.

참고로 자기 전 마그네슘을 복용하고 자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잠 들기 전에 먹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요? 역류성 식도염이 오지 않을 정도로 적당한 시간을 두고 적당한 양의 바나나를 챙겨 드시면 잠도 잘 오고 눈밑 떨림도 해결할 수 있고 일석 이조겠죠?





5. 카카오닙스


한때는 방송에도 많이 나오고 시중에 판매하는 상품도 많아서 유명해 진 카카오닙스.. 지금은 그 인기가 식어서 찾아보기가 조금 어려워졌죠. 카카오닙스는 초콜렛의 원료가 되는 재료입니다.

이 카카오닙스에는 단백질부터 시작해서 철분, 아연, 마그네슘, 망간 등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초콜릿의 원료라하면 달달한 맛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사실 이 재료는 당분이 거의 없습니다. 시판용 초콜릿을 만들 때 당을 추가해서 만든다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 떨림을 해소하기 위한 식품으로 부담없이 꾸준하게 먹을 수 있지요.









갑자기 눈떨림이 찾아왔다고 해도 너무 당황하지 마세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다는 의미기 때문에 그런 영양분을 채워줄 수 있는 음식을 찾아 드시면 금방 해결될거랍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