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놀이기구 타고 연봉 3400만원 받는 월급루팡 직업! 워터슬라이드 테스터

여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바로 워터파크입니다. 시원한 물놀이와 재미있는 놀이기구들이 가득한 워터파크는 여름이 되면 큰 성황을 이루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가끔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저 놀이기구들이 과연 안전할까?’라는 의문이죠.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바로 이러한 걱정을 증명하기 위해서 움직이는 사람들이 존재하니까요. 바로 워터슬라이드 테스터입니다.




워터슬라이드 테스터, 어떤 일을 하나요?

워터슬라이드 테스터는 말 그대로 워터슬라이드를 오픈하기 전에 미리 경험을 해보면서 안전 및 상태를 점검하는 직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의 수영장을 누비면서 워터슬라이드의 점수를 매기기도 하고, 타는 사람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놀이기구를 평가하기도 하죠. 이러한 평가를 바탕으로 업주에게 의견을 제시하고, 기록을 하는 일이 바로 워터슬라이드 테스터가 하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직업은 영국의 한 여행사에서부터 시작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에는 30초 길이의 동영상으로 지원서를 받아서 이 사람이 워터슬라이드 테스터로서 적합한지 확인을 했다고 합니다.


워터슬라이드 테스터가 되는 법

워터슬라이드 테스터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기본적으로 본인의 성향에 이 일이 잘 맞아야 합니다. 어떤 직업이든 마찬가지겠지만, 이 직업은 활동성이 중요시 여겨지는 만큼 이러한 성향을 갖추어야 잘 할 수 있는데요. 워터슬라이드 테스터가 되기 위해서는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서 지원을 하기도 하고, 동영상을 보내면서 지원을 하기도 합니다.

다만, 워터슬라이드라는 것이 비교적 액티브한 기구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공포증이 없어야 하며, 물에 대한 공포증부터 시작해 고소공포증도 없어야 워터슬라이드 테스터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네요.


워터슬라이드 테스터의 연봉 및 전망

말만 들어도 짜릿하고 즐거울 것 같은 직업인 워터슬라이드 테스터. 하지만 이 일도 결국 돈을 버는 직업으로 선택을 하는 것인 만큼 어느 정도 돈을 벌 수 있는지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현재 워터슬라이드 테스터의 평균 연봉은 340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남들이 보기에는 일명 ‘월급 루팡’, ‘놀면서 돈버는 일’이라고 보여지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시선에 비해서 연봉은 그래도 어느 정도 받는 편입니다.


그렇다면 이 직업의 전망은 어떨까요? 영국에서는 워터슬라이드 테스터를 두고 신의 직업이라고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물론 케이스에 따라서 위험한 상황이 발생을 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상황을 제외하고 적성에만 잘 맞으면 즐기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직업으로 정평이 나 있죠. 놀이 문화에 대한 니즈는 날이 갈수록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놀이 기구가 완성이 되면 이를 테스터하기 위한 인력은 필수적으로 필요할 수밖에 없겠죠. 이런 부분에서 보았을 때에 어느 정도 전망은 괜찮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 보너스
해외에서 더욱 인기 있는 직업
뉴저지 소방관 평균 연봉 한화 약 8,600만 원
일주일에 4일을 일하고 연봉 6,000만 원
해외에서 기술직 인기! 연봉이 평균 1억 원 육박 배관공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