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네이버가 4위?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올해 꼭 가고 싶다고 희망하는 대기업 TOP 5

MBC <무한도전> 면접의 신

2020년 올해도 어김없이 상반기 공채가 다가오고 있다. 여전히 청년 실업률은 8~10%를 웃돌고 있으며,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도서관이나 카페 등에서 올해의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취업을 준비하면서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은 어디일까? 유명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취준생들이 가고 싶다고 희망하는 대기업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취준생들이 가장 가고 싶은 대기업은?
5위,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TV 광고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올해 꼭 가고 싶다고 희망하는 대기업 5위는 SK하이닉스이다. 취준생들 중에서도 이공계열 남성 구직자들이 월등히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하이닉스는 지난 해 약 2,300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기도 했는데 국내에서는 반도체 부문 2위를 차지할 정도로 굵직한 기업이다.


4위, 네이버
NAVER 본사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올해 꼭 가고 싶다고 희망하는 대기업 4위는 네이버이다. 취준생들 중에서도 여성 구직자들이 취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의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블로그, 카페, 포스트 등의 커뮤니티 서비스뿐만 아니라 각종 뉴스들을 유통함으로써 많은 고객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3위,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TV 광고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올해 꼭 가고 싶다고 희망하는 대기업 3위는 CJ제일제당이다. 취준생들 사이에서도 남녀 구분 없이 고루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2016년 대비 2018년 전체 직원 수가 약 2,000여 명 증가하여 우리나라에서 일자리를 많이 창출한 기업으로 꼽히기도 했으며, CJ그룹을 대표하는 계열사로 식품 분야에서 큰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기업이다.


2위, 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TV 광고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올해 꼭 가고 싶다고 희망하는 대기업 2위는 삼성전자이다. 취준생들 중에서도 경상계열 구직자나 남성 구직자가 가장 선호하는 기업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의 전체 직원 수는 지난 3년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계열사로 꼽힌다. 또한 전 세계의 반도체 시장과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면서 우리나라 대표 기업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1위, 카카오
카카오 본사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올해 꼭 가고 싶다고 희망하는 대기업 1위는 카카오이다. 취준생들 중에 인문사회계열 구직자와 여성 구직자가 가장 선호하는 기업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는 포털 사이트 Daum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모바일 메신저 1위인 카카오톡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택시, 카카오뱅크 등 우리 일상 속에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취업 시 가장 불필요한
스펙 5가지

1. 한자/한국사 자격증
2. 이색체험
3. 동아리 활동
4. 봉사활동 경험
5. 해외 유학 및 연수 경험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