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너튜브 수입으로 월세 탈출! 작품보다 개인 방송이 더 흥한 연예인 5인방

요즘에는 예전과 달리 방송의 영역이 매우 넓어졌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유튜브, 아프리카와 같은 개인 방송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일반 사람들도 이러한 개인 방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면서 TV보다 더 자주 보는 컨텐츠로도 손꼽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연예인들 역시 이 영역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본업에서보다 이러한 개인 방송에서 더 잘나가는 연예인들이 있어 화제입니다. 연예인으로 방송계에서 활동을 할 때에는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비교적 자유로운 개인 방송에서 인기를 끌게 되며 이름을 알린 것인데요. 그렇다면 작품보다 개인 방송이 더 흥한 연예인으로는 누가 있을까요?

TOP 5. 꼬마 미달이에서 성숙한 숙녀로, 김성은

지금 30대라면 대부분이 기억할 순풍산부인과의 귀여운 아역 배우들. 그 중 폭풍 성장으로 화제가 된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미달이 역할을 맡았던 배우 김성은이죠. 김성은은 실제로 순풍산부인과 출연 이후 배우 활동을 꾸준히 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을 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미달이 이미지가 너무 강해 다른 역할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죠. 이는 성인이 된 이후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결국 김성은은 배우로서 재기에 성공하기 어려웠는데요. 이렇게 그녀의 연예계 생활이 끝이 나나 싶었지만, 그녀는 다른 돌파구로 새롭게 대중들 앞에 서게 됩니다. 바로 개인 방송을 통해서였죠. 2018년 아프리카TV를 본격적으로 시작을 한 김성은. 결국 이 방송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게 되었고 결국 2019년 1월, 베스트 BJ까지 선정이 되게 됩니다.


TOP 4. 전국민을 점핑하게 만든, 크레용팝 엘린

대세의 아이돌을 제치고 국민들의 선택을 받았던 국민송. 크레용팝의 빠빠빠가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걸그룹과는 다른 신선하고 유쾌한 모습으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노래의 인지도는 높은 반면, 멤버들 개별 인지도는 헬멧을 벗으면 아무도 알아보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게다가 노래 역시도 빠빠빠 흥행 후 큰 주목을 받지 못하기도 했죠. 결국 멤버들은 개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그 중 엘린은 2018년 아프리카TV BJ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방송은 대박을 치게 되죠. 데뷔를 한 그 해 10월 별풍선 갯수 1위를 차지하기도 하고, 1억원이 넘는 수익을 올린 것입니다. 아이돌 생활을 할 때보다 더 대박이 난 셈입니다.


TOP 3. 개인방송으로 여자친구 공개, 결혼까지! 엠블랙 지오

이제는 연예인이라기 보다는 인플루언서가 더욱 어울리는 듯한 부부. 바로 엠블랙 지오와 그의 부인인 최예슬입니다. 둘은 연애시절부터 시작해 결혼한 지금까지도 개인 방송을 통해 사생활을 오픈하고 있는데요. 특히 지오의 경우 군 제대 후 연예인으로 복귀가 아닌 아프리카TV로 복귀를 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곳에서 본인의 노래 실력을 뽐내는 것은 물론 최예슬과의 알콩달콩한 모습으로 큰 인기를 끈 지오. 이는 유튜브까지 이어지면서 지금의 인기까지 오게 되었는데요. 현재 지오는 개인 방송으로 한 달에 중형차 한 대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하네요.


TOP 2. 연예인 시절보다 수입 두 배! 강은비

데뷔 시절부터 큰 화제를 모으면서 팬, 안티팬을 함께 거느렸던 배우. 바로 강은비입니다. 강은비는 귀여운 외모로 데뷔 시절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하지만 당시 극성맞았던 아이돌 팬에게 밉보이게 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기의 끈을 놓지 않고 꾸준히 작품 활동을 했던 강은비. 그러던 2016년 아프리카TV에 모습을 드러내게 되면서 1인 방송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방송을 통해서 솔직한 본인의 이야기를 많이 털어놓게 되죠. 이러한 노력 덕분에 현재는 오히려 배우로 활동할 때보다 스트레스도 적고, 수입까지 2배가 넘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힘든 시간이 있었던 만큼 지금 본인의 영역에서는 언제나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TOP 1. 솔직한 모습으로 강제 전성기 맞이, 고은아

배우는 늘 도도하고, 아름답고, 예뻐 보여야 한다는 고정 관념을 깬 이가 있습니다. 솔직하다 못해 너무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하이퍼리얼리즘의 끝판왕을 개인 방송을 통해 보여주며 전성기를 맞이 한 그녀. 작품보다 개인 방송이 더 흥한 연예인 TOP 1은 바로 배우 고은아입니다. 고은아는 동생인 엠블랙 미르의 개인 방송에 출연한 것이 화제가 되어 지금은 대세의 반열에 올랐는데요. 개인 방송을 통해 고은아는 늘어난 티셔츠를 입기도 하고, 씻지 않은 모습을 적나라 하게 보여주는 등 기존의 여배우라면 절대 할 수 없었을 모습을 다양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이 방송을 본 사람들은 ‘신선하다’, ‘저게 진짜 리얼이지’라며 호평을 보냈는데요. 결국 고은아의 인기는 높아질 대로 높아져 은퇴를 고민하고 있었던 그녀를 다시 방송으로 불러들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방송의 영역이 더욱 넓어지고, 루트도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그렇다 보니 누구나 본인의 방송을 만들 수 있는 때가 되었는데요. 연예인들 역시도 예전보다 더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더욱 활동 반경이 넓어진 듯 합니다. 대중의 입장에서는 솔직한 모습, 작품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모습들 볼 수 있어 더욱 좋은 듯 하네요.

조회 수 인기 게시 글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