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너무 자연스러워서 광고인지 몰랐던 역대급 드라마 PPL 5가지

CHANNEL A ' 풍문으로들었쇼'

드라마마다 반드시 나오는 PPL은 드라마가 제작되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그러나 드라마의 연출마다 PPL가 달라지기 마련이다. 연출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드라마 몰입을 방해하는가 하면, 전혀 PPL인지도 모르고 넘어갈 때가 있다.

그렇다면 너무 자연스러워서 광고인지 몰랐던 드라마 PPL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지금부터 역대급 드라마 PPL를 함께 알아 보자.

1. BHC 치킨 (별에서 온 그대)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전지현은 BHC치킨의 전속 모델로 뿌링클 치킨을 유행시키기도 했다. 특히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출연하여 많은 시청자들의 식욕을 자극하는 치맥 먹방 연기를 선보여 PPL이었던 BHC 치킨 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의 매출까지 올리는 역할을 했다.


드라마는 중국, 일본 등으로 수출되면서 해외에서까지 치맥 열풍을 일으켰다.

2. 히노키 샴푸 (김과장)
KBS2 '김과장'

KBS2에서 방영했던 김과장 PPL는 매우 특이하다. 당시 히노키 샴푸 PPL가 있었던 드라마 김과장은 샴푸병을 일절 공개하지 않고 남궁민이 머리를 감은 장면에서 샴푸거품만 공개하는 것으로 PPL를 만들었다.

드라마 김과장은 이뿐만 아니라 조마루 감자탕 PPL에도 간판 공개 없이 내부 인테리어만으로 PPL를 내보내 많은 사람들이 PPL를 인지하지 못하는 드라마로 유명하다.

3. 동서식품 맥심커피 (미생)
tv N '미생'

직장인들의 애환을 그려낸 드라마 미생은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끌어올려 많은 인기를 누렸다.

드라마 미생도 자연스러운 PPL로 유명한데 그 중 하나가 동서식품 맥심커피였다. 회사 탕비실 품목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상품으로 오히려 현실 반영이 잘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더블 에이 등 다양한 PPL도 어색함 없이 반영되어 드라마의 퀼리티마저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4. 아가타 (피노키오)
SBS '피노키오'
SBS '피노키오'

피노키오 증후군을 조명했던 드라마 피노키오에는 아가타 브랜드 PPL이 있었다. 드라마에서 이종석이 옷에서 단추를 떼어 박신혜에게 건네준다. 그리고 박신혜는 이를 목걸이로 만들어 간직함으로써 두 사람의 마음을 잘 보여주는 장면이 연출되었다.

그런데 이 단추 목걸이는 아가타 목걸이 PPL였다고 한다. 너무 자연스러워서 PPL인지 모르는 사람이 많았다.

5. 한성 김치 (모두 다 김치)
MBC '모두 다 김치'
MBC '모두 다 김치'

마성의 짤로 유명한 김치 싸대기 장면이 유명한 드라마 모두 다 김치 PPL이다. 당시 김치로 싸대기를 맞는 장면은 많은 시청자에게 커다란 충격을 안겨주었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 상에서도 많은 파급효과를 일으켰다.

덕분에 오히려 PPL이었을 거라는 예상조차도 하지 못했다. 그러나 사용되었던 김치는 한성김치에서 협찬한 제품이었다고 한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