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나 홀로족에 딱 맞는 홈 미니 가전 인기 BEST 5

MBC 예능 나혼자산다

1인 혼밥족, 1인 여행족, 1인 노래방 등 갈수록 혼족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다. 1인, 소규모 가구가 급증하면서 가전가구 사이즈도 점점 작아지고 있다.

기존 제품보다 1~2인에 맞게 작아진 사이즈와 심플한 디자인, 기능성을 갖춘 제품이 눈에 띈다.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인기 홈 미니가전을 살펴본다.

크기와 기능 둘다 잡은 미니 홈가전
1. 1인용 커피메이커
보만 1인용 커피메이커

현대인들이 물 보다 자주 먹는 것이 있다면 바로 커피가 아닐까? 기존 원두 커피메이커로 혼자서 커피를 내려 먹을 경우 양이 너무 많아서 곤란하다.

텀블러에 바로 내려 먹을 수 있는 1인용 커피메이커를 이용하면 맛있는 커피를 수시로 즐길 수 있다. 크기도 작아 가정, 사무실 등 어디에나 놓고 사용하기 좋다.


2. 초소형 의류 건조기
위니아 대우 미니건조기

집안일 중에서 가장 귀찮은 것을 손꼽으라면 바로 빨래를 세탁기에서 꺼내서 건조대에 하나하나 너는 일이 아닐까?

혼수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의류 건조기가 초소형으로 출시돼 일상생활이 바쁜 혼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매일매일 세탁이 필요한 속옷, 양말 등을 소량으로 빠르게 건조할 수 있어서 '당장 출근해야 되는데 양말이 떨어서 난감한 상황'을 피할 수 있다.


3. 깔끔 음식물 분쇄기
스마트카라

혼자 살다 보면 의외로 잔반이나 재료가 많이 남게 된다. 냉장고에 한참 보관하다가 음식물 쓰레기가 되는데 그냥 놔두면 냄새가 온 집안에 진동한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음식물 분쇄기.

분쇄 건조 기술을 통해 쓰레기의 양을 현저하게 줄여주고 가루 형태로 남아 한 달에 한 번 정도 버려주면 되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 버리러 가기 귀찮은 혼족에 딱인 제품이다.


4. 딱 한 공기만 미니밥솥
PN픙년 미니밥솥

일반 밥솥을 혼자 사용하기에는 너무 크다. 혼밥족을 위해 잡곡밥도 지어먹을 수 있는 미니 밥솥도 나온다.

0.4l 작은 용량으로 10분 단위로 조절되는 예약 취사 기능도 있어 끼니에 맞춰 미리 밥을 지어 놓기 좋다.자동 보온 기능도 있어 보온 도시락 통처럼 따뜻한 밥을 바로 먹을 수 있다.


5. 전기 라면 포트
에버튼 라면포트

가스불을 켜지 않고 간편하게 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는 라면 포트도 인기 템이다. 가격도 2만 원 미만으로 저렴한 편이라 하나 사뒀다가 장거리 해외여행 갈 때 가져가도 좋은 제품이다.

라면 말고 간단한 찜 요리나 면, 국물 요리도 가능하다. 삶은 계란, 계란찜을 만들거나, 즉석밥을 데우는데도 유용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