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김준수, 아이유도 여기에" 탑스타들이 사는 300억 이상의 펜트하우스 TOP.3

오는 19일, 채널 A예능 '요즘남자 라이프'신랑수업'에서 김준수가 자신의 집을 공개하게 되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이미 2년 전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집을 공개한 적이 있고 같은 그룹 JYJ의 멤버 김재중이 SNS에 '준수네집'이라는 게시글을 올리며 집 외관을 공개한 적이 있죠.

김준수는 과거 화장실도 없는 집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그런 그가 현재 자수성가해 살고 있는 집은 무려 300억의 펜트하우스인 점이 특히나 놀라운데요. 그의 집은 어디일까요? 그리고 국내 300억 이상의 초호화 펜트하우스는 어디일까요?



TOP.3 국내 최고층, 잠실타워 펜트하우스

앞서 말한 김준수의 집은 바로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시그니엘 레지던스입니다.
일명 '잠실타워 펜트하우스'라고 불리는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300억대에 달하는 초고가 주거시설이 등장했다'며 첫등장 당시 엄청난 부러움을 샀었죠. 당시 이건희 회장의 자택의 2배에 달하는 금액이었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월평균 관리비만 400만원인데요. 그도 그럴 것이 내부를 확인해보면 드라마 세트장을 방불케 할 정도로 멋진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하 6층, 지상 123층으로 국내 최고층 건물이라고 하죠. 이 중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42층과 71층에 위치해있으며 집에서 6성급 못지 않은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살 수 있다고.
이 곳에는 조인성, 클라라 등 국내 유명스타들이 소유해 거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TOP.2 국민스타의 선택, 에테르노 청담 더원

강남구 청담동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고급 주거지 청담 더원.SM엔터테인먼트 청담 사옥 옆에 위치한 청담 더원은 최고급 분양가를 자랑하는 슈퍼 펜트 하우스가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죠.

최고급 빌라답게 아무나 들어갈 수 있지 않은데요. 지하 4층~지상20층의 규모지만 총 세대수는 29세대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 중 17, 18층이 101평 럭셔리 펜트하우스이며 19,20층이 142평 복층 슈퍼펜트하우스로 구성되어 있죠. 몇 달 전, 슈퍼펜트하우스의 300억 분양가가 온라인에서는 엄청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또 놀라운 점은 이 에테르노 청담은 스페인 건축 거장인 라파엘 모네오가 설계에 참여했다는 점과 세대 당 무려 5.3대의 주차가 가능하다는 것!

이 청담 더원이 일반인에게 유명해진 까닭은 또 있죠. 바로 국민스타인 아이유가 분양받았기 때문. 아이유가 사들인 호실은 74평형이며 130억으로 알려졌는데요. 모든 금액을 전액 현금납부한 것으로 더욱 부러움을 샀습니다.



TOP.1 디에이치알 청담

초호화 펜트하우스 목록에 몇 달 전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아파트인 디에이치알 청담을 빼놓을 수 없죠.
디에이치알 청담은 최대 분양가가 역대 최고가인 350억으로 책정됐는데요. '무슨 집이길래 350억이나 해?'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이 집의 내부를 보면 고개를 끄덕일 수 밖에 없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이 펜트하우스의 특징은 차를 실내에 주차해두고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가라지'입니다. 멀리 주차장까지 가지 않아도 잠옷 차림 그대로 집 안에서 내 차를 확인할 수 있는 놀라운 서비스죠.

이 건물은 단 16가구만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 중 14가구는 그랜드 타입으로 분양가 120억~250억이며 꼭대기 층인 슈퍼 펜트하우스 2가구가 모두를 놀라게 한 350억 분양가를 자랑하죠.

사실 아직 국내 최고 분양가를 자랑하는 이 디에이치알 청담을 실물로 보려면 몇 해가 남았는데요. 청담동의 SM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센터 부지에 기존 건물을 헐고 오는 2월에 공사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완공이 예정된 시점은 2024년 12월이라고.
과연 이 국내 최고 분양가의 집에는 어떤 유명 연예인이 거주할지 궁금해지네요.






'300억 이상은 아니지만'
펜트하우스에 사는 국내 탑스타들은?



장동건-고소영 부부
더펜트하우스 청담 163억원




지드래곤
나인원한남 펜트하우스 52억





현빈
아치울마을 펜트하우스 48억






효연
송도 아트윈푸르지오 37억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