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기부만 200억?! 국내 기부천사 연예인 TOP5


연말연시가 되면 들려오는 훈훈한 소식들. 그 가운데 눈길을 집중시키는 것은 단연 연예인들의 기부 소식입니다. 추운 연말 모두가 따뜻하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전달하는 기부금들. 이는 매년 반복되다 보니 이미 기부금만 해도 그 금액 대가 어마어마한 것이 사실인데요.

그렇다면 수많은 연예인들 가운데 일명 기부천사라고 불리는 연예인들로는 누가 있을까요?
금액만 들어도 억소리가 절로 나는
기부천사 연예인들의 기부 금액들.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 5. 김제동 ‘40억 이상’


결손가정 출신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부터 시작해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한 장학금, 아동캠프 지원 등 40억 이상을 기부한 그. 바로 방송인 김제동입니다.

김제동은 오랜 시간 동안 아이들을 위한 기부를 꾸준히 진행을 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가
현재까지 기부한 금액만 해도 40이 넘습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기부하며 또 다시 선행을 베풀기도 한 김제동. 꼭 돈이 아니더라도 필요 물품을 전달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기부를 진행하는 것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 지네요.




TOP 4. 션&정혜영 부부 ‘45억 이상’


기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연예인. 바로 션과 정혜영 부부입니다.

이 부부는 선한 이미지의 연예인 부부로 각종 기부 및 봉사활동을 많이 하는 것으로도 익히 알려져 있죠. 그렇다면 이들 부부는 지금까지 어느 정도의 금액을 기부 했을까요? 현재
션과 정혜영 부부가 기부한 기부금은 총 45 이상.

특히나 션은 이 돈으로 무엇을 했으면 우리가 더 행복해졌을까? 아무것도 떠오르지 않는다는 말을 하기도 해 기부에 남다른 뜻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TOP 3. 조용필 ‘84억 이상’


국민가수, 가왕. 기부천사 연예인 Top 3에 오른 연예인은 바로 조용필입니다.

조용필이 기부한 금액은 현재 84 이상인데요. 그는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대표적인 연예인으로 후배들에게도 먼저 다가가며 조언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렇다 보니 그는 후배 발굴을 위한 기부부터 시작해 출연료 역시 후배들을 위해 꾸준히 기부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조용한 기부를 꾸준히 진행하며 84억 이상의 돈을 기부한 조용필. 괜히 가왕의 자리에 오른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죠.




TOP 2. 장나라 ‘130억 이상’


앳된 외모에 상큼한 미소로 남심을 사로잡은 그녀. 바로 가수 겸 배우 장나라입니다.

그녀는 데뷔 초부터 꾸준히 기부를 해오면서 각종 선행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조용히 남을 돕고자 하는 그녀의 철학이 잘 묻어난 행보이기도 합니다. 드라마부터 시작해 앨범, CF까지. 모든 영역을 종횡무진하며 큰 돈을 벌었지만, 그 돈을 꾸준히 기부하면서 진정한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는 장나라.

기부 금액만 무려 130 이상인 그녀의 행보는 박수를 치지 않을 수 없겠죠.




TOP 1. 김장훈 ‘200억 이상’


본인은 전셋집에 살지만 번 돈은 꼭 기부를 한다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 국내 기부천사 연예인 Top 1은 바로 가수 김장훈입니다.

김장훈은 기부는 물론이고 봉사활동도 많이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이런 그가 지금까지 해 온 기부 금액은 무려 200 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아무리 돈을 잘 버는 연예인이라고 할지라도 200억이면 절대 작은 돈이 아닐 텐데, 이 돈을 기부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고 밖에 표현을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나보다는 남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힘든 사람들에게 늘 먼저 손을 내밀어주는 그. 김장훈이 국내 기부천사 연예인 Top 1에 올랐습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