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기부만 200억, 고액기부자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연예인 TOP 5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에는 늘 좋은 일과 좋지 않은 일이 함께 공존을 하게 됩니다. 그 속에서 조금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힘든 이들에게 베풀며 살기도 하죠. 특히나 연예인들은 대중들의 사랑을 먹고 자라는 직업인 만큼 대중들의 힘듦에 더욱 크게 공감을 하면서 받은 사랑을 돌려주고자 노력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이 가운데 금전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연예인들도 많은데요. 이들 가운데 기부한 금액만 해도 억 단위가 넘어서 고액기부자들 모임인 일명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등재가 된 이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훈내를 폴폴 풍기는 고액기부자,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연예인으로는 누가 있을까요? TOP 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OP 5. 최연소 아너스클럽 회원, 혜리

나이가 어리면 어릴수록 본인이 벌어들인 돈으로 하고 싶은 것이 많은 나이기도 합니다. 특히 연예인들의 경우 젊었을 적의 인기가 평생 간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지금의 인기와 돈을 더욱 누리고 싶은 마음이 클 텐데요. 하지만 기특하게도 나보다는 남을 먼저 생각하면서 최연소로 아너스 클럽 회원으로 등록을 한 연예인이 있습니다. 바로 혜리죠. 아너소사이어티가 사랑의 열매로 국내 기부를 맡고 있다면 아너스클럽은 유니세프로 국제적인 기부를 담당하는 곳입니다. 아너스클럽 역시 아너소사이어티와 같이 1어 이상 기부한 후원자가 회원으로 들어갈 자격을 얻게 되는데요. 여기에 혜리는 최연소 회원으로 이름을 올리며 젊은 연예인들에게 모범이 되었습니다.


> TOP 4. 연예인 1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현영

지금은 연예인들의 고액 기부가 어느 정도 대중화가 되었지만, 그렇지 않은 시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가운데에서도 고액 기부를 하며 선행을 꾸준히 해 오며 연예인 1호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등재가 된 이가 있는데요. 그녀는 바로 현영입니다. 현영은 2009년 연예인으로서는 최초로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을 했습니다. 사랑의 열매 홍보대사로 활동을 하기도 하고, 지역의 힘든 이들을 위해 꾸준히 자원봉사를 하면서 따뜻한 손길을 내민 인물로도 알려져 있죠. 오랜 시간 동안 기부 활동도 이어 온 현영. 덕분에 우리나라 기부 문화의 모범이 된 인물로도 손꼽히고 있습니다.


> TOP 3. 아이돌 최초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 된, 윤아

얼굴도 예쁘고 마음도 예쁘기로 유명한 그녀. 2015년 아이돌 중 처음으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 된 그녀는 바로 소녀시대의 윤아입니다. 윤아는 2010년부터 저소득층을 돕는 나눔에 매년 참가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선행으로 인해 기부금이 결국 1억을 돌파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가입을 제안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기준은 기본 1억 이상 기부이지만, 이후 꾸준히 기부를 하면서 김정숙 여사 초청으로 청와대까지 방문하게 된 윤아. 정말 젊은 나이에 본받을 점이 많은 연예인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 TOP 2. 꾸준한 봉사로 선행을 알린, 박해진 16억 이상

‘봉사 현장에 가면 이 연예인을 볼 수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꾸준히 봉사와 기부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연예인. 이미 기부 금액만 16억 이상이라는 그는 바로 배우 박해진입니다. 박해진은 연탄봉사로도 매우 유명한데요. 이처럼 실제로 몸을 움직이는 봉사활동도 많이 하지만, 나눔에도 직접 참여를 하다 보니 박해진이 그간 기부한 기부금만 해도 어마어마한 수준입니다. 외모면 외모, 인성이면 인성, 연기면 연기. 어느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박해진. 괜히 대중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연예인이 아닌 듯 하네요.


> TOP 1. 기부금만 무려 200억! 하춘화

모범적인 어른의 표본을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그녀. 고액기부자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TOP 1은 바로 하춘화입니다. 하춘화는 오랜 시간 동안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꾸준히 기부를 해 오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대표적인 연예인으로도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등재가 된 것은 어쩌면 당연하 일일 지도 모르겠는데요. 하지만 하춘화의 기부 행렬은 사랑의 열매에만 그치지 않았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곳에 기부를 하면서 꾸준히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손길을 내밀고 있는데요. 그렇게 그녀가 꾸준히 기부를 한 금액이 지금은 무려 200억이 넘었다고 하죠. 정말 대단한 금액이지 않나 싶습니다. 대중들에게 받은 사랑을 대중들에게 다시 돌려주며 모범적인 연예인의 대표로 손꼽히는 하춘화. 그녀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 받아 또 많은 사람들이 힘든 이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많이 내밀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부 소식은 언제 들어도 훈훈하죠.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연예인들이 이러한 훈훈한 소식을 많이 전해주는 것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좋은 일들! 그들을 본보기 삼아 많은 사람들이 서로 함께 도우면서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이 찾아왔으면 좋겠네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