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금연이 어렵다면 이거라도..! 흡연자가 챙겨먹어야 할 음식 TOP5

담배 끊기를 매년 초 목표로 세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담배는 끊는 것이 아니라 참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는 만큼 한번 흡연을 하신 분들은 금연을 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우실겁니다. 몸 건강을 생각하면 끊는 것이 가장 좋지만 상황상 여의치 않다면 흡연자의 건강을 지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챙겨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흡연 횟수를 줄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그게 힘드신 분들은 이렇게라도 도움을 받아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루아침에 완전히 끊는 것은 어렵지만 조금씩 줄여나가는 것은 먹는 음식의 도움을 받으면 더욱 쉽게 할 수 있을겁니다.






1. 은행


담배를 피시는 분들은 기관지 건강을 잘 지키셔야합니다.

은행은 기관지 건강을 지켜주는데 좋은 식물일 뿐만 아니라 폐를 정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가래가 끓는 것도 가라앉혀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사실 은행은 흡연자 뿐만 아니라 원래부터 폐, 기관지가 약하거나 가래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꾸준하게 은행을 챙겨드시는 것도 좋으실겁니다. 단 주의할 점은 은행은 독성을 품고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악영향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하죠.





2. 물


물은 누구나에게나 꼭 필요하지요. 하지만 흡연자들은 특히나 더 물을 많이 드셔야합니다.

그 이유는 담배를 필 때 몸속에 쌓이는 니코틴을 소변으로 배출해 줘야하기 때문입니다.

니코틴은 소변으로 배출되는 양이 많은데 물을 마시지 않으면 배출 될 길이 없어서 체내로 빼내지 못합니다. 담배를 필 때 나오는 니코틴은 침과 함께 위장으로 넘어갑니다.

물을 마시게 되면 위장도 보호되고 니코틴배출도 함께 되니 반드시 마시도록 해 주세요.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바로 물을 한컵 마셔주면 담배 피우고싶다는 생각도 줄어든다고 하니 금연의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아침 물 한 컵 꼭 명심 해 주세요!





3. 다시마


다시마는 미역과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요.
피를 맑게 만들어 주는 것은 물론이고 암까지 예방해 준답니다. 또한 장에 쌓인 각종 독소가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고 밖으로 빼내 주는데 일조를 합니다.

다시마는 삶아서 초장에 찍어먹어도 되고 다시마 밥을 만들어 먹어도 되고, 요리를 할 때 다시마로 내는 육수로 음식을 하셔도 됩니다. 활용법은 다양하니 내 취향에 맞춘 섭취방법으로 똑똑하게 드셔보세요.

다시마는 잘 불려놓으면 오독오독 씹는 맛도 좋은 것 아시죠?





4. 녹차


녹차에는 비타민 C가 포함되어있다는 것 아시나요?
차라서 수분 섭취도 함께 할 수 있고 녹차 자체에 포함 된 영양 성분을 함께 섭취할 수도 있기 때문에 흡연자분들은 물을 드시거나 다른 차를 드시고 싶으면 녹차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를 피우고 믹스커피를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이는 이를 누렇게 만드는 지름길이기도 하고 위장 건강에 상당히 나쁘니 절대 같이 즐기시면 안됩니다.

녹차에 함유 된 비타민 C의 양은 상당히 많습니다. 흡연자에게 필요한 영양소이기도 하고 이뇨작용을 해 주는 차기도 하기 때문에 니코틴을 배출 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5. 당근


당근에 포함 된 비타민 A는 흡연하시는 분들이 꼭 챙겨드셔야 하는 채소입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폐암 발병률도 위험도 커지는데요. 폐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A를 보충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당근은 생으로 먹어도 되고, 갈아서 드셔도 되고, 음식에 넣어서 드셔도 돼요. 당근은 다시마 보다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더욱 풍부하지요?







이 외에도
간, 위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율무도 좋고, 비타민 C의 대표주자인 몬이나 키위 등도 섭취를 꾸준하게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기에 아삭하면서도 알싸한 맛이 일품인 도 호흡기의 강화, 기관지의 면역력 강화, 니코틴 중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기도 하고, 수분이 가득해서 흡연의 욕구를 감소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흡연 횟수를 줄이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이런 음식을 챙겨 드시고 흡연을 계속 하시는 것 보다는 담배를 끊는 것이 더 좋다는 것 다들 아시죠? 지금 당장 끊는 것이 어렵다면 차선책으로라도 오늘 언급 해 드린 음식 챙겨드시면서 내 폐건강, 위건강을 챙겨보세요.

다가오는 2021년도의 목표는 흡연으로 세워보시고 흡연자의 건강을 챙겨주는 차, 음식을 챙겨 드시면서 몸 건강 해치지 않도록 유의 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흡연을 목표로 두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올해는 꼭! 성공 하시길 바랍니다. 혹은 조금이라도 줄이는 것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