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광고료만 300억' 솔로로 더 잘나가는 걸그룹 출신 연예인 TOP.7

걸그룹은 '마의 7년'이라는 징크스가 있습니다. 7년차 정도 되면 더 유지하지 못하고 해체한다는 슬픈 전설인 것이죠. 활동을 하며 손익분기점을 넘겨 돈을 모을만 하면 해체되어버려 아쉬울 것이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리는 걸그룹 출신 멤버들은 오히려 솔로 활동으로 더 잘나가 억대 수입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윤아

국내 최정상 걸그룹 소녀시대에서 수입 1위로 알려져있는 윤아.
너는 내 운명이라는 드라마를 시작으로, 영화판에서 잘 풀리기 시작했죠. 데뷔작 공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첫 주연 데뷔작인 '엑시트' 900만 관객수를 넘기며 가수로써 뿐만 아니라 배우로써도 입지를 다졌습니다. 앞으로 해피뉴이어, 빅마우스, 두시의 데이트(엑시트 감독) 등 줄줄이 나올 예정입니다.


수지

JYP사단의 미쓰에이 출신 수지. 미쓰에이의 막내로 전국민의 관심을 받으며 데뷔했었죠.
이미 미쓰에이 활동 초반 대상을 수상 받고 배우로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한 수지는 건축학개론, 드림하이 등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주연 배우길을 걷고 있습니다. 이미 수지는 20대 초반에 재산 100억을 모았다고 하네요.


선미

원더걸스로 데뷔한 선미. 어느 순간 연예활동을 하지 않다가 솔로곡 '24시간이 모자라'로 활동하며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그 이후 탄탄하게 자리를 잡아가게 되었죠.
선미는 저작권료로만 몇 천 단위로 벌고 있다고 하네요.


태연

걸그룹 소녀시대로 데뷔 한 리더 태연. 국내 최정상 아이돌 그룹 출신에 최정상 보컬리스트로 불리고 있죠. '아이'라는 곡으로 솔로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친 태연. 믿듣탱이라는 이름도 생기며 OST도 여럿 성공 및 사계라는 곡으로 대상도 받았습니다.
2016년 기준 1년간 220억대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현아

현아가 솔로 가수인 줄로만 아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현아는 원더걸스로 데뷔한 뒤 포미닛으로 재데뷔를 했죠. 그 이후 꾸준한 활동으로 솔로로도 정상에 섰습니다. 생각나는 곡만 해도 버블팝, 체인지, 아이스크림 등등 히트곡이 무수합니다.


서현진

배우로만 알고 있던 서현진이 SM의 초기 걸그룹 밀크의 메인보컬 출신이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노래도 잘 부르고 연기도 잘 하는데 필모까지 좋은 서현진. 뷰티인사이드, 또오해영, 낭만닥터김사부, 식샤를합시다2 등 많은 작품에서 존재감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이효리

걸그룹 핑클로 데뷔한 이효리. 데뷔한 이후 현재까지도 슈퍼스타의 길을 걷고 있는 이효리는 리치스타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수로써도 예능인으로써도 모든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이효리는 돈이 필요하면 집을 처분하면 된다는 말로 장안의 화제가 되었었죠. 그녀는 한 편당 8억의 모델료를 받는다고 가정했을 때 광고로 받는 수입만 3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걸그룹에서 재벌의 연인이 된 연예인 TOP.4

4. 카라 - 박규리


3. 샤크라 - 이은

2. 소녀시대 - 제시카

1. 미쓰에이 - 지아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