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경영학 전공한 한류배우, 수려한 외모+지성 갖춘 명문대 출신 연예인 TOP5

내 주위에는 없지만 부모님 주변에는 꼭 있는 그런 존재. 바로 엄친아, 엄친딸입니다. 엄친아는 ‘엄마 친구 아들(딸)’의 줄임말로 엄마 친구의 자녀들은 외모도 출중하고 공부도 잘한다는 것이 특징이죠. 이러한 엄친 아들은 말로만 들었지 실제로 직접 보는 것은 드문 일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여기에서는 이런 사람들을 여럿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연예계죠.수려한 외모에 지성까지 갖추며 얼굴이면 얼굴, 공부면 공부 모든 것을 다 갖춘 연예인들. 그렇다면 연예계의 대표적인 엄친아, 엄친딸로는 누가 있을까요?

성균관대 조각 미남, 한류 중심 배우 되다!
TOP 5. 국민 남동생 이승기 ‘동국대’

데뷔하자마자 쟁쟁한 아이돌 스타들 사이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졌던 그. 바로 이승기입니다. 이승기는 고등학교 시절 모범생으로 전교 회장을 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데뷔 시절에도 이러한 바른 이미지로 큰 인기를 얻으며 국민 남동생이라는 호칭까지 붙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무엇이든 주어진 바에 열심히 한 이승기는 고등학교 시절 전교에서 열 손가락 안에 드는 높은 성적을 자랑했으며, 대학교 역시 동국대학교 국제통상학과에 수시로 합격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죠. 게다가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대학을 졸업하기도 했습니다.


TOP 4. 우윳빛깔 꽃미남 배우 송중기 ‘성균관대’

순한 눈망울과 하얀 피부로 여성들의 심금을 울리는 배우. 송중기가 수려한 외모에 지성까지 갖춘 명문대 출신 연예인 TOP 4에 올랐습니다. 송중기는 성균관대 경영학과를 나온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역시 수능 시험에서 상위 3%안에 드는 성적을 받았다고 합니다. 높은 수능 성적으로 성균관대에 재학을 하면서 ‘성대 얼짱’으로 먼저 이름을 알리며 유명세를 치르기도 했던 송중기. 얼굴도 엘리트, 성적도 엘리트,인성도 엘리트.괜히 송중기, 송중기 하는게 아니네요.


TOP 3. 조각미녀 한가인 ‘경희대’

큰 눈망울과 오똑하고 높은 콧날로 한국인에게서 나올 수 없는 미모를 가졌다는 이야기가 절로 나오는 그녀. 바로 한가인입니다. 한가인 역시 학창시절 공부를 잘했던 엘리트 학생이었는데요. 한가인은 고등학교 시절 도전 골든벨에 출연해 최후의 1인까지 남기도 했습니다. 또한 수능 시험에서는 400점 만점에 384점을 기록하기도 했다고 하죠. 남다른 미모에 남다른 지성까지.세상을 다 가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TOP 2. 엄친아의 정석 김정훈 ‘서울대’

잘생기고 예쁘장한 미모로 여심을 울린 것은 물론이고, 뛰어난 머리로 남다른 지성미까지 표출하며 반전의 매력까지 선사한 그. 바로 배우 김정훈입니다. 김정훈이 학창 시절 엘리트였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그는 서울대 치의예학과 출신으로 고등학교 시절 자연계열 최상위권의 성적을 유지했다고 합니다. 수능에서도 상위 0.1%의 성적을 받았던 김정훈. 만약 공부의 길을 그대로 걸었다면 우리나라에서 제일 잘생긴 치과 의사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TOP 1. 대한민국 대표 엄친딸 김태희‘서울대’

우리나라에서 제일가는 미모를 자랑하는 여자 연예인들 중 한 명. 바로 김태희가 수려한 외모에 지성까지 갖춘 명문대 출신 연예인 TOP 1에 올랐습니다. 김태희는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돋보이는 미모로 데뷔시절부터 큰 주목을 받았는데요. 특히나 더욱 그녀에게 시선이 머물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얼굴만 탑클래스인 것이 아니라 지성까지 탑클래스였기 때문이었습니다. 김태희는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출신으로 수능 상위 1%에 해당하는 성적을 거뒀다고도 하죠. 학창시절부터 돋보이는 미모와 높은 성적으로 선생님들에게도 예쁨을 받았다는 김태희. 김태희를 보고 있으면 세상이 정말 불공평하다고 느껴지네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