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게임이 3위? 한국인이 개별 여가 시간에 가장 많이 한다는 여가 활동 TOP 5

SBS <미운우리새끼>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서 여가 활동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삶의 활기를 불어 넣어주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사람답게 살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매일 주어지는 여가 시간에 어떤 활동을 할 지 자주 고민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한국인이 개별 여가 시간에 가장 많이 하는 여가 활동은 무엇일까? 우리나라 정부 기관인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자료를 바탕으로 한국인의 여가 활동을 알아보자.

2명 중 1명은 개인 여가활동
SBS <미운우리새끼>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들의 2명 중 1명은 여가 시간을 혼자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때문에 혼자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여가 활동을 보낸다고 답했으며, 직장동료나 동호회에서 여가활동을 보내는 사람은 매우 드물다고 한다. 그렇다면 어떤 활동을 하면서 여가 시간을 보낼까?

실제로 많이 하는 여가 활동 TOP 5
5위, 음악감상

한국인이 여가 시간에 가장 많이 하는 활동 5위는 음악감상이다. 우리나라는 K-POP이라는 음악 장르를 수출할 만큼 음악 산업이 발달해 있으며, 일상 속에서도 이어폰을 귀에 꼽고 이동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음악을 듣는 것이 매우 깊숙이 자리 잡혀 있다.

여가 시간도 다르지 않은데, 유튜브 등으로 좋아하는 가수를 찾아보는 등 활동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4위, 산책

한국인이 여가 시간에 가장 많이 하는 활동 4위는 산책이다. 의외라고 생각할 수 있는 여가 활동 중 하나이지만, 은근히 많이 하는 여가 활동이기도 하다.

공부나 업무 등에 하루 종일 치여 찌뿌둥해진 몸을 이끌고 저녁 식사까지 마치고 나면 산책만한 여가 활동도 없다고 말한다. 특히, 늦봄에서 초여름, 늦여름에서 초가을에는 선선한 날씨에 자발적으로 산책을 하고 싶어진다.


3위, 게임
ORIGINAL <핵인싸동맹>

한국인들이 여가 시간에 가장 많이 하는 활동 3위는 게임이다.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게임을 잘하는 나라로 알려져 있으며, 그만큼 게임을 하기 좋은 환경이 잘 갖춰져 있다.

우리 일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PC방은 그 어떤 나라보다 잘 발달해 있는 문화 중 하나이다. 종종 우리나라에 관광 온 외국인들도 경험해보고 싶은 문화로 꼽히기도 한다.


2위, 인터넷 서핑

한국인들이 여가 시간에 가장 많이 하는 활동 2위는 인터넷 서핑이다. 우리나라의 인터넷 속도는 세계에서 손꼽힐 수준일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전자기기도 상당히 보편화 되어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스마트폰으로 한국인의 대부분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대부분의 자투리 시간이나 여가시간을 스마트폰에 의존하고 있다. 그만큼 실시간 뉴스나 SNS 등의 인터넷 서핑이 일상 속에 자리 잡고 있다.


1위, 텔레비전 시청
MBC <나혼자산다>

한국인들이 여가 시간에 가장 많이 하는 활동 1위는 텔레비전 시청이다. 1 가구 1 텔레비전 시대라고 할 정도로 텔레비전은 매우 보편화 되어 있는 가전제품이며, 딱히 열중해서 시청하지 않더라도 틀어놓지 않으면 집 안이 어색해질 정도로 우리와 밀접한 제품이다.

그만큼 텔레비전 시청으로 여가를 보내는 사람이 많으며 한국인의 절반은 텔레비전 시청을 여가 활동으로 즐긴다고 말했다.

이 외에 사람들은 실제로 많이 하는 여가 활동을 제외하고, 앞으로 해보고 싶은 이상적인 여가활동을 따로 생각해두고 있다고 한다. 어떤 활동이 있는지 살펴보자.


꿈꾸는 이상적인
여가활동은?

1. 관광 및 여행
2. 자기계발
3. 문화예술관람
4. 스포츠 활동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