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걸스온탑! 527억의 재력? K팝 여가수들의 어마어마한 수익

연예인들은 대중들에게 이름만 알릴 정도만 되어도 남다른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하죠. 그렇다 보니 누구나 다 아는 유명 연예인이라면 정말 어마어마한 수준일 거라 예상을 할 수 있는데요. 한 시대를 풍미했던, 그리고 지금까지도 연예계를 종횡무진 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들은 그렇다면 과연 어느 정도나 될까요? 진정한 여성 파워를 보여주는 K팝 여가수들의 수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가수 1위 아이유 527억

현재 가장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여가수로는 이 사람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가수는 물론이고 예능, 연기, 광고까지 섭렵하며 연예계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아이유인데요. 특히 아이유의 경우에는 노래 역시 자작곡이 많아 저작권 수익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서 발표한 K팝 여성 스타의 재산 순위에서 아이유는 당당히 1위를 차지했는데요. 그녀의 재산은 527억에 육박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460억원의 이효리, 351억의 산다라박, 292억의 보아, 292억의 수지가 뒤이어 순위권에 올랐습니다.

노래부터 예능, 연기까지 활발한 활동


요즘에는 하나만 잘해서는 안된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과거에는 가수는 노래만, 연기자는 연기만, 개그맨은 개그만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각 분야간의 벽이 확실하게 존재했죠. 그러나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분야를 따지지 않고 다양한 활동을 겸하는 연예인들이 늘었죠.

그렇다 보니 대중적인 호감도를 사는 데에도 예전에 비해서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특히 아이유가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 역시 이 부분이 크게 작용을 했는데요. 이효리, 산다라박, 보아의 경우 가수 활동에 주력을 하는 반면, 수지는 최근 연기자 활동에 주력을 하지만 아이유는 가수, 연기자 활동 모두 함께 주력을 하고 있다 보니 인기적인 측면도, 수익적인 측면도 배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랑 받는 만큼 기부로 보답

500억이 훌쩍 넘는 금액은 말로 듣기만 해도 어느 정도일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이렇게 큰 돈을 벌 수 있었던 데에는 물론 본인의 노력도 있었겠지만, 사랑을 주는 팬, 대중이 없었다면 또 불가능한 일이었을 텐데요. 그렇다 보니 이들은 후원, 기부에도 적극적입니다. 아이유는 데뷔 후 현재까지 소외계층을 향해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효리 역시 유기견 보호를 위한 기부를, 수지 역시 기부를 지속적으로 하며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스 소사이어티 가입까지 했습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