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개인 파산 금액 179억! 파산 신고까지 해봤다는 오뚜기 연예인 다섯명

드라마 회당 출연료만 몇 억, 영화 한 편에 몇 십 억,광 고 한 편에 또 억. 일반인들은 상상할 수 조차 없는 돈을 벌어 들이는 연예인들. 이들의 수익에 관한 뉴스만 보면 정말 돈에 둘러 쌓여 살 것만 같은 느낌인데요. 그런데 이러한 예상과는 달리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빚으로 인해서 파산 신청한 연예인들도 있습니다. 이 중에는 우리가 익히 아는 유명 연예인들도 있어서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하는데요.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어마어마한 빚을 얘기를 해도 금방 갚는 것을 보면서 정말 돈 버는 단위가 다르구나 생각이 들지만,이들의 상황에는 맞지 않았나 봅니다. 어마어마한 연예인 수익으로도 감당할 수 없어 파산 신청을 한 연예인.누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억대 빚 이겨 내고 제2의 전성기 맞은 연예인
TOP 5. 4억 빚으로 2014년 파산 신청 한 현진영


왕년에 이름을 좀 날렸다 하는 연예인들 가운데 댄스 가수로는 아직까지도 큰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가수. 왕년의 아이돌 현진영이 파산 신청 연예인 명단에 올랐습니다. 현진영은 2014년 파산 신청을 하면서 4억원 가량의 빚을 탕감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가 이렇게 된 것은 바로 사업 실패 때문이었습니다. 사업의 실패로 빚이 생긴 현진영은 갚으려 노력을 했지만, 도저히 줄어들지 않는 빚으로 인해 생활고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국 파산 신청을 하게 된 것인데요. 이로 인해서 공황 장애로 많이 힘들었다고 하죠. 하루 빨리 극복해 내면서 예전의 명성을 다시 되찾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TOP 4 .보증 잘못 섰다 한창 고생한 윤정수


빚쟁이 컨셉으로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기도 했던 그. 파산 신청 연예인 TOP 4는 윤정수입니다. 윤정수는 잘못된 빚 보증으로 인해서 이러한 결말을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그는 지인의 빚 보증을 섰다가 큰 빚을 지게 되었고, 사업까지 실패를 하면서 20년 연예계 생활 동안 모았던 돈, 집을 다 날렸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2013년 윤정수는 파산 신고를 하게 되는데요.이 소식은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지금은 꾸준히 빚을 청산하면서 연예인으로서의 재기도 성공을 한 윤정수. 보증은 가족이라도 안된다는 말.가슴 깊이 새겨야겠네요.


TOP 3. 나도 모르는 연대 보증, 박보검

아직 20대 창창한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파산 신청을 해 화제를 모았던 연예인. 바로 요즘 제일 잘나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박보검입니다. 박보검은 본인의 과오라기 보다는 아버지로 인해 파산 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2008년 박보검의 부친이 대부 업체를 통해 돈을 빌리는 과정에서 박보검을 연대 보증인으로 내세웠던 것. 그리고 이 빚을 갚지 못하면서 무려 8억으로 빚이 불어났다고 합니다. 당시 대출 사실도 전혀 모르고 있던 박보검은 이와 같은 소식이 얼떨떨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불어난 빚으로 인해 박보검은 파산 신청을 하게 되었고, 이어진 면책 심사에서 3천만 원을 갚을 시 나머지 채무를 탕감해주는 중재안이 법원에서 제시가 되었고 이것이 수락이 되기도 했죠. 어린 나이에 파산 신청이라는 겪지 않아도 될 일을 겪은 박보검. 다행히 지금은 모두 다 해결이 되어 연예인 생활에도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 TOP 2. 전 소속사와 계약위반+사기혐의, 박효신

감미로운 목소리와 노래로 힐링을 전해주는 가수. 독보적인 음색으로 유명한 박효신 역시 파산 신청을 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박효신은 2008년 소속사를 이적하는 과정에서 전 소속사가 계약 위반과 손해배상 청구를 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박효신은 전 소속사에게 15억원을 배상해야 한다는 판결을 받게 됩니다. 결국 박효신은 개인 회생을 신청하게 되지만 이는 채권자들에게 받아들여 지지 않았고,일반 회생 절차 완수에는 실패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2012년 파산 신청을 하게 되는데요. 이후 사기 혐의에도 피소가 되기도 하면서 악재가 거듭 반복되고 있는 박효신의 상황. 빨리 나아지면서 좋은 노래로 대중들에게 힐링을 전달해주는 때가 왔으면 하네요.


TOP 1.영구없다~! 개그맨 겸 영화감독 심형래

개그맨이자 영화감독으로 꾸준한 도전을 하고 있는 그. 심형래가 파산 신청을 한 연예인 TOP 1에 올랐습니다. 2007년 영화 ‘디워’가 흥행을 하면서 심형래는 감독으로서의 능력을 또 한 번 인정받기도 했는데요.하지만 그 이후의 영화 ‘라스트 갓 파더’가 흥행에 실패를 하면서 무리한 투자로 인해 빚이 불어나게 되었습니다. 당시 회사 대표의 이사를 맡으면서 자신의 이름으로 사업 보증까지 섰던 심형래. 덕분에 빚의 규모는 더욱 커지게 되었는데요. 이로 그치지 않고 직원들 퇴직금,임금 체불 문제까지 겹치게 됩니다. 이 모든 것들이 쌓이고 쌓여 결국 심형래는 개인 파산 신청을 하게 되었고,법원이 면책 허가를 해 파산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가 탕감 받은 금액은 무려 179억. 개인 파산 규모로는 가장 크다고 하네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