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가상화폐 발행, 최연소 억만장자에 등극한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투자의 열기는 지금도 매우 뜨겁습니다. 한창 ‘가즈아~!’를 외칠 때에 비해서는 많이 잠잠해졌지만, 이제는 투자가 하나의 이슈로 끝나는 것이 아닌 일상이 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이 시장은 굉장히 빠른 변동성으로 많은 사람들을 들었다 놓았다 했습니다. 바로 가상 화폐 코인이죠. 가상화폐에도 종목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본인이 개발한 가상화폐가 아닌 다른 종목으로 무려 44억의 수익을 거뒀다고 합니다.

10대에 이더리움 설계도 제작

가상화폐 시장이 주목을 받은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것은 예전부터 아는 사람은 아는 투자 종목이었습니다. 특히 2018년에 한 차례 코인 열풍이 불면서 큰 주목을 받았고 최근인 2021년 코인 열풍이 다시 불기도 했는데요. 그 가운데에는 이더리움이 있었습니다.

비탈릭 부테린은 10대에 이더리움이라는 코인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지지 하에 대학을 자퇴한 후 가상화폐 개발에 몰두했는데요. 그가 이더리움의 설계도를 만들었을 때에는 19살에 불과했습니다. 물론 그 역시 처음부터 이 시장을 긍정적으로 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공학자인 아버지로부터 설명을 들은 후 구체적으로 이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하면서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고 하죠.

1조 이상 재산! 최연소 억만장자 등극

이더리움은 가상화폐 시가총액 2위입니다. 이더리움이 인기를 끈 것은 바로 비트코인에 비해서 거래 속도가 빠르다는 점이었는데요. 이더리움은 계약서, 전자 투표, 이메일 등 여러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도 매우 높습니다.


그렇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자연스레 이더리움에 투자를 하게 되었는데요. 그렇게 유입이 늘고, 가상화폐의 가격이 폭등을 하게 되면서 부테린의 자산 가치는 어마어마하게 불어나기 시작합니다. 결국 2021년 이더리움 가격 상승으로 인해 그는 1조 이상의 재산을 가지게 되면서 최연소 억만장자 타이틀을 차지하게 되었죠.

도지코인으로 44억 수익

이미 어마어마한 재산을 가진 비탈릭 부테린이지만, 그 역시 매번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팟캐스트 채널을 통해 최근 또 큰 수익을 본 것을 밝혔는데요. 바로 도지코인에 투자를 해서 무려 44억의 이익을 거둬들였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 수익을 본인을 위해 쓰지 않았습니다. 44억의 수익을 아프리카 빈곤 가정을 돕는 플랫폼에 기부를 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쳤죠.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