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가는 곳마다 분위기가 다른 이색 스타벅스 매장 총정리

보통 프랜차이즈라고 하면 동일한 브랜드와 메뉴를 전국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그러나 요즘은 프랜차이즈도 지역이나 문화에 따라 특색이 생기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카페로 가장 유명한 스타벅스가 대표적이다. 스타벅스는 지역이나 나라 등 가는 곳마다 분위기가 다르다. 그 중에서도 이색 스타벅스 매장을 함께 알아보자.

미국 시애틀 스타벅스 1호점

미국 시애틀에는 스타벅스의 모태이자 1호점이 있다. 크게 이색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매장은 아니지만, 1호점이라는 의미에서 또 다른 이색적인 의미를 가진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반적인 스타벅스 매장들에 비해 규모는 작은 편이며 1971년부터 자리한 만큼 빈티지함을 간직하고 있다. 특히 로고와 간판은 처음 그대로 사용하고 있으며 테이크 아웃만 가능하다.

국내 점장들이 뽑은 아름다운 스타벅스 매장
1. 스타벅스 리버사이드 팔당 DT점

스타벅스 리버사이드 팔당 DT점은 국내 점장들에게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매장이다. 교외형 드라이브스루 매장으로 매장 전면 통유리를 통해 한강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3층에 루프탑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차별화된 커피 장비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2. 스타벅스 경주 보문호수 DT점

경북 경주시 보문호수 근처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이다. 세계 최초로 좌식 공간을 갖춘 매장이며, 3층 야외 테라스에서는 보문호수를 내려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다.

특히 주변 광경과 잘 어울어지는 아름다운 외관이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3. 스타벅스 청담스타점

스타벅스 청담스타점은 서울 청담동에 위치해 있다. 스타벅스 첨담스타점은 1,000호점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1층부터 3층까지 무려 201석의 좌석을 보유하고 있다.

2층에는 리저브 전용 바와 3층에서는 쇼파 공간과 외부 공간을 조성하여 도시속의 테라스 정원을 느껴볼 수 있다.

4. 스타벅스 파미에파크점

스타벅스 파미에파크점은 서울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에 위치해 있다. 스타벅스 15주년을 기념하여 도심의 커피 숲를 주제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오픈하였다.

돔 형태의 매장에 울창한 숲이 물결치는 듯한 인테리어는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웅장함과 따뜻한 느낌을 전달해준다.

5. 스타벅스 문경새재점

스타벅스 문경새재점은 경북 문경시에 위치해 있다. 외관과 내부 모두 한국 전통의 모습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기와식 한옥 구조를 기반으로 지어진 외관과 한국 전통 문양으로 꾸며진 내부가 매장을 가득 채우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 보문호수 DT점과 마찬가지로 좌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한국의 전통문화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세계에 다양한 이색 스타벅스 매장
1. 미국 캘리포니아 스쿼밸리 스타벅스 매장

미국 캘리포니아 스쿼밸리에 위치한 매장이다. 이 매장은 겨울에만 여는 스타벅스로 유일하다. 스키로 유명한 스쿼밸리에 위치한 스타벅스인만큼 스키시즌에만 오픈한다.

뿐만 아니라 스키장 안에 입점해 있기 때문에 해발 약 2700미터에 위치해 있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2. 스위스 제네바 스타벅스 매장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한 어느 스타벅스는 움직이는 스타벅스 매장이다. 또한 세상에서 가장 빠른 스타벅스 매장이다. 가차 칸 안에 스타벅스 매장이 있다.

우리나라에 비유하자면 KTX에 스타벅스 매장이 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출퇴근객이 많은 노선에서 운영한다고 한다.

3. 대만 타이페이 스타벅스 매장

대만 타이페이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으로 바로크풍 인테리어로 유명하다. 4성급 타이베이시티 호텔의 옛 건물을 버리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여 스타벅스 매장으로 개조함으로써 고풍스러운 미를 그대로 살렸다.

근처에는 닝샤야시장, 다다오청 항구 등의 유명 관광지가 있어 여행 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에 좋다.

4. 일본 교토 스타벅스 매장

일본의 옛 수도였던 교토는 우리나라로 치면 경주와 같은 느낌이다. 때문에 목조 건물을 자주 볼 수 있는데 교토의 스타벅스 매장 또한 목조건물로 일본 전통 가옥의 미를 살렸다.

특히 매장으로 사용되고 있는 건물은 100년도 넘은 목조 고택을 개조해서 만들었으며 내부 또한 좌식 다다이방이 준비되어 있어 스타벅스 속 일본문화를 즐길 수 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